[시선뉴스] 엑스포는 엑스포지션(exposition)의 줄임말이다.

올림픽이나 월드컵 못지않게 영향력이 큰 국제행사이며 문화ㆍ경제ㆍ기술의 발전 과정과 미래상을 선보이는 종합박람회를 일컫는다.

우리나라에서 열린 엑스포는 1993년 '새로운 도약에의 길'이란 주제로 세계 108개국, 33개 국제기구가 참가했던 대전 엑스포를 비롯해 2012년 94일 동안 행사가 열린 여수 엑스포 등이 있다.

▲ 엑스포는 엑스포지션(exposition)의 줄임말이다.(출처/여수세계박람회)

특히 대전 엑스포의 마스코트 꿈돌이, 꿈 순이는 대전 엑스포 당시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은 바 있다.

한편 다음 달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열리는 밀라노엑스포는 '지구 식량 공급, 생명의 에너지'를 주제로 이탈리아 밀라노 북서부 지역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에는 6개월간 145개 국가가 참가한 가운데 2,000만 명이 관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총면적 3,990㎡ 규모의 '한국관'을 건립해 참가하며 한국관은 독일, 중국 등에 이어 9번째로 큰 부지에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관은 '한식, 미래를 향한 제안: 음식이 곧 생명이다'를 주제로 건강하고 자연 친화적인 한국의 음식문화를 미래 먹거리의 대안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한국관 개관식은 다음 달 1일 오후 4시(현지시각) 밀라노 엑스포장 한국관 야외무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