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안철수 측 공동선대본부장 송호창은 안철수 후보는 민주통합당 입당을 고려하지 않는다고 전했다.

무소속 안철수 대선 후보 측 송호창 공동선대본부장은 21일 안 후보의 민주당통합당 입당 가능성에 대해 고려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송 본부장은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 측이 ‘지지층 대상 공론조사’에 거부감을 나타낸 것과 관련해 “당원을 스스로 믿지 못한다는 말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앞서 안 후보 측은 여론조사와 병행할 단일화 방식으로 양쪽 지지층 (문 후보측은 민주당 대의원, 안 후보 측은 펀드 및 후원금 참여자)을 대상으로 한 공론 조사를 제안했고, 문 후보 측은 양쪽 지지층의 지지 정도가 다르다며 난색을 표했다.

송 본부장은 이날 YTN라디오 ‘김갑수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문 후보는 공당의 후보라는 점을 많이 말했기 때문에 당원이나 대의원 중에서 샘플링(표본추출)하는 것에 문제제기하는 건 당원을 스스로 믿지 못한다는 말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그는 그러면서도 "그 문제는 어떻게 해석하느냐에 따라 공정성이 있다고 볼 수도 있고 없다고 볼 수도 있다"면서 "방법에 문제가 있다면 재론을 하고 다른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이걸로 자꾸 논란을 만드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전했다.

또 송 본부장은 단일화 방식과 관련한 후보 간 담판 가능성에 대해 "여론조사든 어떤 방법이든 협상 과정에서 순탄하게 만들어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만약 그것이 결정되지 않는다면 후보들이 또다시 이 문제를 정해야 하는 상황이 올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안 후보의 민주당 입당 가능성에 대해서는 "저희는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입당 가능성에 대해 확실시 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