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눈 건강이 무엇보다 중요해지면서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과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건강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비타민은 여러 종류가 있다. 그 중에서 눈과 긴밀한 관계를 가진 성분은 비타민A를 비롯해 비타민B군, B1, B2, B6, B7, 비타민C, 비타민D 등이다.

만약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인 비타민A가 부족하면 간상세포 기능 저하, 각막ㆍ망막 건강 저하, 황반변성, 각막연화증, 건조증이 나타날 수 있다.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A는 당근, 동물의 간, 달걀, 유제품 등에 많이 들었다.

▲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과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사진/MBN 방송화면 캡처)

비타민A 외에도 비타민B1이 부족하면 시신경의 위축되고 비타민B2 결핍은 광선공포증, 각막 혼탁, 조로 성 백내장, 비타민B6와 B7이 부족하면 눈의 긴장과 극도의 피로감, 시력 저하 등의 문제점이 각각 발생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땅콩, 쌀 껍질, 생굴, 우유, 양배추, 통호밀, 달걀노른자 등이 비타민B군이 많이 든 식품이다.

또한 비타민C가 부족하면 상처 조직 치유 및 출혈 방지 기능 저하, 백내장 등이 발생할 수 있다. 비타민C는 감귤류와 딸기 등의 과일과 양배추, 피망 등의 채소에 많이 들어있다.

비타민D 결핍은 망막 손상과 황반변성, 어린이 근시를 유발할 수 있다. 비타민D는 버섯, 등 푸른 생선 등에 많이 들어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