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경남 창녕)] ‘자연과 사람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제10회 창녕 낙동강 유채축제가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남지유채단지 일원에서 펼쳐진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사진제공 - 창녕군)

창녕군 남지읍 낙동강 일대에 조성된 유채단지는 단일면적으로 전국 최대 규모인 80만㎡(24만평)로 유채꽃 단지를 배경으로 노란 유채꽃 향연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를 통해 2015년 “경상남도 우수축제”로 선정되는 등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해마다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는 창녕군의 대표축제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사진제공 - 창녕군)

5일간 펼쳐질 축제는 군민의 안녕과 발전을 축원하는 낙동강 용왕대제를 시작으로 낙동강유채축제 기념 화합콘서트, 불꽃놀이, 유채꽃 한복패션쇼, 농악경연대회, 다문화가정 전통혼례식, 낙동강변 트로트 가요제, 유채꽃길 따라 건강 걷기행사, 사생대회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사진제공 - 창녕군)

또한, 유채꽃밭에서는 말밤공예, 생태공예 등 10여종의 체험행사와 창녕 농·특산물 한마당 장터, 나비·관상조류‧동물 생태체험관, 유채꽃밭에서 열리는 유채꽃 라이브 공연 등 관광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많아 가족단위 관광객들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사진제공 - 창녕군)

창녕군과 축제위원회에서는 “낙동강 일대에 유채꽃 향기를 채운지도 어느덧 10회를 맞이한 시점에서 낙동강 유채의 아름다움을 전국에 알림은 물론 경남의 축제, 나아가 대한민국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각종 볼거리, 즐길거리 개발과 함께 편의시설 정비로 관광객의 편의를 도모하는 등 손님맞이 준비에 마지막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 낙동강 유채축제
기간 : 2015.04.17(금)~2015.04.21(화)
장소 : 경남 창녕군 남지유채단지 및 남지체육공원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