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디저트카페의 열풍이 뜨겁다. 기존 커피 메뉴 위주의 카페에서 다양한 디저트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저트카페로 젊은 층의 선호도가 바뀌면서 디저트카페는 채 1년이 되지 않아 폭발적인 성장을 이뤘다.

하지만, 이러한 디저트카페들은 케이크, 빙수 등 20, 30대 젊은 여성들이 좋아하는 메뉴로 구성이 되어 있어 고객층이 다양하지 못하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우후죽순 많은 디저트카페들이 생기면서 카페 시장과 마찬가지로 디저트카페 시장도 포화상태에 이르고 있어 차별화된 전략이 필요하다.

이러한 가운데 남녀노소 연령과 성별에 관계없이 우리나라 국민 대부분이 좋아하는 길거리 간식인 호떡을 고급화시킨 디저트카페 스트릿팬케익이 예비창업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스트릿팬케익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길거리 음식인 ‘호떡’을 차별화 및 고급화하여 커피, 음료, 젤라또 아이스크림 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저트카페로 팬케익을 차별화하여, 시나몬 슈거, 초코퍼지, 트리플 치즈, 베이컨 피자, 레드빈 크림치즈 등을 필링으로 하여 어린아이부터 어른들까지 폭 넓은 연령층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이탈리아 수제 젤라또 아이스크림과 젤라또 아이스크림을 이용한 젤라또쉐이크는 겨울에는 물론, 지금까지도 없어서 못 팔 정도의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스트릿팬케익은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는 장점 외에도 다른 디저트카페 메뉴들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점도 강점이다. 또한, 겨울에는 팬케익 메뉴로 빙수 위주의 디저트카페와 비교해서 경쟁력을 확보했고, 봄과 여름에는 포켓 팬케익과 컵빙수 등의 다양한 메뉴 개발로 차별화를 이루었다.

스트릿팬케익은 이렇듯 계절 마다 다른 디저트카페 브랜드와의 차별화된 메뉴 개발을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으며, 예비창업자들로부터 지속적인 가맹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본사 관계자는 “스트릿팬케익은 최근 대형마트와의 입점 협약을 통해 수수료와 권리금이 없는 특수상권을 확보했다"고 전하며 "저렴한 가격으로 특수상권 카페창업이 가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대형마트 입점창업문의는 홈페이지(www.streetpancake.com) 또는 전화(1644-7674)로 확인 가능하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