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유아인, 기존 알려진 것보다 2종 더 많은 마약류 투약 정황 포착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배우 유아인(37·본명 엄홍식) 씨가 기존에 알려진 것보다 최소 2종 더 많은 마약류를 투약한 정황이 포착됐다. 경찰에 따르면 유 씨는 7종 이상의 마약을 투약한 혐의(마약류관리법 위반 등)로 9일 오전 검찰에 불구속 송치됐다. 대마·프로포폴·코카인·케타민·졸피뎀 등 마약류 5종 외에 향정신성의약품인 ‘미다졸람’과 ‘알프라졸람’을 투약한 혐의가 추가됐다. 경찰은 이날 오후 식약처에 유 씨에 대한 수사 결과를 통보할 예정이다.

한 초등학교 교사가 학생 때리고 정석적 학대... 학교는 곧바로 담임 교체

경북 영천의 한 초등학교 여교사가 자신이 담임을 맡은 반 학생 2명을 때리고, 정서적으로 학대한 의혹을 받고 있다. 9일 해당 학교 학생과 학부모에 따르면 이 학교 3학년 교사 A 씨는 지난달 19일 오전 수업 중 B(10) 군 등 학생 2명이 웃었다며 15분여 동안 교실 뒤에서 손을 들고 벌을 서게 했다. B 군의 부모 등은 교사를 고소한 뒤 학교 측에 담임 교체를 강하게 요구했고, 학교는 곧바로 담임을 교체했다.

북한 역도대표팀, 쿠바 대회 불참... 파리올림픽 출전 포기한 것으로 해석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북한 역도대표팀이 국제역도연맹(IWF) 그랑프리 1차 대회가 개막한 한국시간으로 9일에도 개최지 쿠바 아바나에 도착하지 않았다. 북한 역도가 2024 파리올림픽 출전권을 얻으려면, 쿠바 그랑프리에는 꼭 참가해야 한다. 역도계는 북한 역도가 파리올림픽 출전을 포기한 것으로 해석한다. 점점 강화하는 도핑 규제 때문에 북한 역도가 그랑프리 1차 대회 출전을 포기했다고 보는 관계자도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