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술 기업 다이슨이 보다 넓은 공간을 정화할 수 있는 최신 공기 정화 기술이 탑재된 ‘다이슨 빅+콰이엇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Dyson Purifier Big+Quiet Formaldehyd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다이슨 빅+콰이엇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는 원뿔 형태의 공기역학(Cone Aerodynamics) 현상을 활용해 10미터 이상 정화된 공기를 분사하도록 설계되었으며, 기존 다이슨 활성 탄소 필터 대비 3배 더 많이 이산화질소(NO2)를 제거할 수 있는 K-탄소 필터와 CO2(이산화탄소) 센서가 새롭게 탑재되었다. 강력한 분사력과 더불어 최대 풍량에서도 단지 56데시벨(dB) 수준의 소음만 발생할 정도로 조용하게 작동해, 역대 다이슨 공기청정기 제품 중 가장 적은 소음으로 가장 강력한 성능을 선보이는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다이슨 환경제어 부문 엔지니어링 디렉터인 맷 제닝스(Matt Jennings)는 “다이슨 빅+콰이엇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는 다이슨의 대형 공기청정기 출시의 시작을 알리는 제품으로, 조용하면서도 효율적으로 공기를 정화하며 넓은 공간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었다. 10미터 이상의 강력한 분사력으로 구석구석 깨끗한 공기가 전달되며 최대 풍량에서도 조용하게 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사용자들은 공기청정기 작동 시 발생했던 소음과 약한 공기 흐름 분사력에 따른 비효율성으로부터 해방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이슨 빅+콰이엇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는 다이슨 엔지니어들이 넓은 공간에서 약한 공기 흐름 분사력으로 야기되는 문제점에 착안해 개발한 제품이다. 기존의 대형 공기청정기는 일반적으로 공기를 위쪽으로 분사하는데, 다이슨 엔지니어들은 보다 제품의 성능을 개선하고자 저압 공기 공급 시스템인 원뿔 형태의 공기역학 현상을 새롭게 적용했다.

끝으로 관계자는 “원뿔 형태의 공기역학 현상은 코안다 효과(Coanda Effect)를 활용한 것으로, 매끄러운 표면 위에 두 갈래의 공기 흐름을 병합해 소음을 최소화하면서도 10미터 이상의 거리까지 도달할 수 있는 한 줄기의 고속 강풍의 공기 분사력을 생성하며, 이전 다이슨 공기청정기 제품 대비 공기 흐름을 두 배로 제공한다. 정화된 공기를 공간 구석구석으로 전달하고, 오염된 공기는 필터 쪽으로 모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분사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다이슨 빅+콰이엇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는 사용자의 선호에 따라 0º, 25º, 50º 중 택하여 바람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다이슨 빅+콰이엇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는 6월 8일부터 다이슨 공식 홈페이지와 다이슨 데모 스토어 및 다이슨이 입점된 전국 주요 백화점, 일부 하이마트 매장 및 온라인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신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