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출근길 오락가락 경계경보에 시민들 어리둥절... 당국 엇박자에 혼란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서울시가 아침부터 시민들에게 대피를 준비하라는 내용의 경계경보를 내면서 출근을 준비하던 시민들이 불안에 떨었다. 행정안전부가 오발령을 알린 뒤 ‘경계경보가 해제됐다’며 서울시가 추가로 알림을 보내 상황을 더 혼란스럽게 만들었다고 시민들은 질타했다. 서울시 경계경보 발령 직전 북한이 우주발사체를 발사했다는 소식이 알려진 탓에 긴장감이 고조됐다. 어떻게 된 일인지 확인하려는 시민들이 온라인에 접속하면서 네이버 모바일 버전이 한때 마비되기도 했다.

만취 상태 운전하다 배승아 양 숨지게 한 전직 공무원 재판 시작

대전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에서 만취 상태로 운전하다 초등생 배승아(9) 양을 치어 숨지게 한 전직 공무원에 대한 재판이 31일 시작된다. 대전지법 형사12부(나상훈 부장판사)는 이날 오전 10시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어린이보호구역 치사상·위험운전치사상 등 혐의로 구속기소 된 방 모(66) 씨의 첫 공판기일을 연다. 방 씨는 지난달 8일 오후 2시 21분쯤 만취 상태로 승용차를 몰다 대전 서구 둔산동 탄방중 인근 교차로 스쿨존 내에서 도로 경계석을 넘어 인도로 돌진, 길을 걷던 배양을 치어 숨지게 하고 함께 있던 9∼10세 어린이 3명을 다치게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WBC 최악의 성적 야구 대표팀, 대회 기간 음주 논란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에서 최악의 성적을 거뒀던 야구 대표팀의 일부 선수가 대회 기간 일탈 행위를 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확산 중이다. 한 매체는 30일 ”WBC에 출전한 야구 대표팀 선수들이 본선 1라운드가 열린 일본 도쿄에서 대회 기간 음주했다“고 보도했다. 대표팀 선수들의 음주가 사실로 드러날 경우 상당한 파장이 예상된다. KBO 관계자는 진위를 파악하고 있다며 사실관계가 드러나면 추후 조처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