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미용전공 관심자들을 위한 미용전문학사 종합미용면허증수강생을 모집한다고 30일 전했다.

관계자는 "전문 아티스트와 교수진으로 구성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미용전문학사 종합미용면허증은 23년도 개설을 기념해 다양한 장학 혜택도 함께 적용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현재 미용전문학사 종합미용면허증은 헤어미용, 피부미용, 네일아트, 메이크업 4가지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체계적인 1:1 멘토링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실무중심의 커리큘럼 구성이 특징이다. 미용 전문학사 학위의 경우 프리패스과정으로 실습 걱정 없이 전공 15과목, 교양 5과목, 일반 7과목만 9개월과정으로 이수하면 되며, 타 전공 전문학사의 경우 필수과목 5과목과 선택 7과목으로 총 12과목 이수로 시공간 제약 없이 온라인을 통해 취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과정은 고등학교 졸업 또는 동등학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학점은행제 제도를 활용하기 때문에 일정 기준학점 충족 시 정규대학과 동일한 효력의 총장명의 전문학사학위를 수여 받을 수 있다. 미용학 전공과목 이수만으로 국가자격증 시험 응시 자격요건을 갖출 수 있으며 만약 전문대 이상의 학위소지자라면 12과목 1년 과정으로 미용전문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현재 4년제 학사학위 연계운영으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뷰티건강디자인학과로 편입도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