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지파이브(대표 서상원)가 26일 양사간의 시너지를 위해 통신/로밍 서비스 이용자 대상 카카오페이포인트 지급 혜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테이지파이브는 지난 5월 15일 카카오페이 플랫폼에 통신/로밍 메뉴’를 신설한 바 있다. 이번 카카오페이포인트 지급 혜택 런칭은 양사가 금융통신이 결합된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첫걸음이다. 

‘카카오페이포인트’는 카카오페이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며 리워드로 적립 받을 수 있으며,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때 사용할 수 있다.

관계자는 “카카오페이머니와 별도로 2,000,000P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1P부터 사용할 수 있다. 결제 수단으로 카카오페이머니 또는 카드를 선택하면 하단에 카카오페이포인트 보유 현황이 나타나며, 원하는 포인트만큼 입력해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10,000원 상품을 구매할 때 카카오페이머니 9,000원과 카카오페이포인트 1,000P로 결제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어 “카카오페이포인트는 카카오페이 결제가 가능한 온라인 쇼핑, 배달, 편의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온라인 대표 사용처로는 카카오 선물하기, 카카오 쇼핑하기, 카카오 이모티콘, 오늘의집, 요기요, 무신사, 야놀자 등이 있으며, 오프라인 사용처로는 전국 4대 편의점, 대형마트, 카페, 영화관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해당 혜택을 받기 위해 통신/로밍 서비스 메뉴로 가는 경로는 간단하다. 카카오톡 내 더보기를 누른 후 카카오페이 로고를 터치하면 바로 통신/로밍 메뉴가 노출된다. 이후 카카오 인증을 통해 로그인 및 개통을 진행하고, 상담까지 카카오 채널톡으로 진행이 가능하다. 카카오페이포인트 또한 상기 언급한 바와 같이 카카오톡 내 선물하기나 쇼핑하기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끝으로 파이브 관계자는 “고객관점에서의 편의성 향상과 혜택 제공이라는 양립을 위해, 금융과 통신 분야의 전문성을 가진 각 사 간 논의를 지속하고 있다, 추후 더 좋은 서비스로 찾아뵐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