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성우극회(회장 박형욱)와 ㈜팟빵(대표이사 임대청, 이하 팟빵)은 지난 5월 16일, 오디오 콘텐츠 공동제작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날 업무협약은 KBS 성우극회 박형욱 회장, 김석환 부회장 및 이사진・실무진과 팟빵 콘텐츠 제작본부 정경훈 이사 및 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 마포구 소재 팟빵홀에서 열렸다. KBS 성우극회와 팟빵은 본 협약을 통해 서로의 전문성과 기술을 토대로, 오디오북을 위시한 다양한 공동협업 오디오 콘텐츠를 생성・확장함으로써 공동발전을 추구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KBS 성우극회 박형욱 회장은 “오디오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팟빵과 MOU를 맺게 되어 KBS 성우극회로서도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또 “저도 평생 소리로 살아왔지만, 진심이 담긴 사람의 소리로 표현하는 것이 우리 직업의 본의다.“며 “앞으로 공동작업을 진행하면서도 좋은 콘텐츠를 좋은 마음으로 제작하는 것을 우리의 큰 가치로 삼겠다. 함께 진심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만드는 부분에서 좋은 협업을 이뤘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팟빵 정경훈 콘텐츠 제작본부 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팟빵 사용자들이 KBS 성우들을 보다 더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다는 것이 기쁨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팟빵은 그간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 제작에 힘써왔다.”며 “팟빵은 KBS 성우분들께 가능한 많은 양의 프로젝트를 제공하고, KBS 성우분들은 팟빵에 좋은 오디오 콘텐츠를 공급해 서로가 유익한 협업을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이어 "KBS 성우극회는 앞서 2017년, 팟빵과 콘텐츠 공동제작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에 이번 업무협약은 기 체결한 협약 이후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한 상호 관계 및 협력 제고를 위한 재협약에 해당하는 셈이다. 한편 KBS 성우극회는 음성저작물 유통기업 주식회사 두비덥과 음성콘텐츠 유통 사업에 관한 업무협약을, NFT전문업체인 엘에스웨어(주)와는 음성데이터를 자산화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성우들의 위상 제고 및 저변 확대, 오디오 콘텐츠 시장 활성화에 매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