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 가장 바깥에 위치한 피부는 유해 물질로부터 방어하고 신체에 필요한 여러 영양분을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피부는 인체 부위 중 가장 넓게 퍼져 있기 때문에 올바른 피부관리는 피부를 매끄럽고 아름답게 유지하는 미용적인 목적 외에도 신체 건강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

이에 관하여 김포시에서 피어오르는시간을 운영하는 최한지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최한지 대표

Q. 피어오르는시간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어릴 때부터 뷰티 산업에 대한 관심이 많았고,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아름다움을 깨닫고 그 매력을 깨울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었다. 내가 생각하는 에스테틱과 피부관리는 그저 마사지하거나 제품만 발라주는 것이 아닌 진정한 개인의 몸과 마음의 건강을 되찾고 행복한 하루를 만들어주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다년간 여러 샵에서 경력을 쌓았는데, 직원으로 있다 보니 나만의 관리 철학과 노하우를 모두 적용할 수 없었다. 샵의 경영방침에 따라 이윤을 높이기 위해 관리 서비스와 사용 제품에도 제한을 받을 수밖에 없었고, 고민 끝에 내가 생각하는 에스테틱의 유토피아를 구현해 보자는 생각에 피어오르는시간을 창업하게 되었다.

Q. 피어오르는시간의 주요 서비스 대상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피부관리가 필요한 사람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피어오르는시간에 방문할 수 있다. 실제로도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이 방문해 주고 있는데, 피어오르는시간은 고객 한 명 한 명에게 최선을 다하며 고객의 피부 상태나 속성, 컨디션 등을 고려해 최적화된 관리를 제공한다.

Q. 피어오르는시간의 주요 서비스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피어오르는시간은 기본 관리 프로그램부터 스페셜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관리 프로그램이 있고, 고객과 상담을 통해 고객의 몸 상태나 컨디션 등을 면밀히 파악한 뒤 고객 니즈에 맞춰 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고객마다 관리가 더 필요한 부분이 있을 수 있고, 피부 민감도나 원하는 관리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고객마다 적용해야 하는 제품과 기기가 다를 수 있다.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맞춤형 테크닉과 제품 그리고 기기를 활용해 관리를 진행한다. 관리 프로그램은 크게 얼굴 디자인과 보디 디자인으로 나눌 수 있다. 페이스 케어는 기본적으로 얼굴 및 얼굴과 연관된 근육과 림프 배농을 관리하고, 두피부터 보디까지 꼼꼼히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보디 디자인은 기본적으로 기기를 활용하거나 수기 관리, 히팅 관리로 진행된다.

Q. 여타 유사 업종과 귀사를 비교해 볼 때의 피어오르는시간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진정성 있는 고객 맞춤형 케어를 제공하는 것이 ‘피어오르는시간’만의 특징이다. 말로만 고객 맞춤형 케어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 꼼꼼하게 고객의 몸 상태와 피부를 파악하고, 그 고객에게 적합한 기기와 제품 그리고 테크닉을 통해 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따라서 고객이 원하는 니즈에 맞춘 관리가 가능하며 고객이 원하는 결과를 얻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 내부 전경
▲ 내부 전경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피어오르는시간’의 뜻은 꽃이 피는 것처럼 몸과 마음이 아름답게 피어오른다는 의미다. 이곳에서 관리를 받는 시간은 몸과 마음이 활짝 피는 순간이라는 뜻으로 지었다. 이곳에서 관리를 받는 고객들이 이곳에 오는 날을 설레면서 기다리고, 관리받은 후에는 행복한 하루를 만들어주고 싶다.

이런 샵을 구현하기 위해 서비스다운 서비스, 에스테틱 다운 에스테틱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있으며, 기본적인 도구와 제품 그리고 관리 프로그램도 세심하게 신경 쓰고 있다. 또한 꼼꼼하게 위생과 청결도 관리하며 고객들이 쾌적하게 서비스받을 수 있도록 신경 쓴다.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해 샵을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들이 가진 아름다운 꽃봉오리가 활짝 피어오를 수 있도록 진정성 있는 케어를 제공하는 샵을 지향하고 있으며 조금 번거롭고 불편하더라도 늘 기본을 지키며 소신껏 경영한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피어오르는시간에서 관리를 받고 좋은 효과를 얻는 데 도움을 받은 고객들이 환하게 웃으며 칭찬해 줄 때 늘 뿌듯하다. 우리 샵에 방문하는 고객들은 처음에 표정이 밝지 않은 상태로 왔다가 관리를 받고 나갈 때는 활짝 웃으면서 감사 인사를 하고 기분 좋게 나가는 경우가 많다. 스트레스를 받거나 콤플렉스가 있던 고객들의 문제가 해결되도록 도움을 주었을 때나 일상의 변화를 도와주어서 감사하다는 인사를 받을 때 이 일에 사명감을 느낀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며 고객들이 편안하고 쾌적하게 관리받을 수 있도록 샵의 환경과 시설 그리고 관리 프로그램을 꼼꼼히 점검한다. 우리 샵에 방문하는 고객들의 의견과 피드백을 늘 열린 마음으로 수용하고 있으며 항상 관리와 관련된 연구나 자료들을 찾아보며 공부한다. 이런 끊임없는 노력들이 모여 나의 노하우가 되었고, 늘 소신을 지키며 샵을 운영하고 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맞춘 꼼꼼한 관리 프로그램으로 고객들이 아름다운 꽃처럼 피어나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고객들에게 행복한 하루를 선물하며 나와 샵도 함께 성장해나갈 것이고, ‘피어오르는시간’을 브랜드화하고 싶다.

샵의 확장과 프랜차이즈화도 기획 중이며 보다 많은 사람들과 만나 피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그리고 도움이 필요한 에스테틱 원장이나 에스테티션이 있다면 나의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멘토가 되어주고 싶다.

Q.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A. 자기관리의 중요성이 커진 만큼 빛나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 것이 하나의 경쟁력이 된 시대다. 따라서 피부관리도 자신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투자라고 할 수 있다. 전문적인 피부 관리샵에서는 피부에 콤플렉스가 있거나 자신감이 없는 사람들에게 피부가 개선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피부가 개선된다면 자신감과 생활 만족도도 올라가기 때문에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 피어오르는시간은 앞으로도 고객들 한 명 한 명 꼼꼼히 관리하며 자신감을 되찾고 행복한 하루를 만들어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꽃이 피듯 몸과 마음이 피어오르는 시간을 경험하러 많이 방문해 주길 바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