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유가하락으로 자동차 운행이 많아지면서 자동차보험사들의 손해율에 비상이 걸렸다. 지난해 12월기준 자동차보험의 적정손해율인 77%는 전 보험사가 이미 한참 초과되었다.

자동차보험의 손해율이란 가입금액 대비 보험금 지급비율을 말하는데 손해율이 증가한다는 것은 보험사의 수익성이 그만큼 나빠진다는 이야기다. 이는 향후 보험료 조정에 영향을 끼치게 되어 소비자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지난해에도 몇 차례 손해보험 전 보험사가 보험료 인상을 진행한 바 있다.

 

자동차보험 종목의 경우 국가에서 통제하는 의무가입 대상 보험이기 때문에 보험료 인상으로 인한 서민들의 심기는 더더욱 불편하다. 현명한 소비자의 지혜가 필요한 시기이다.

소비자가 유리한 자동차보험 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가입 전 인터넷 자동차보험비교견적은 필수다.

2015년 03월 기준 손해보험협회에서 제공하는 공시 자동차보험비교견적의 한 예를 살펴보면 소형(1600CC) 기준 26세 1인 한정 종합보험료의 대표 9개 보험사(삼성화재, 현대해상, 동부화재, LIG손해보험, 메리츠화재 등) 비교결과가 999,130원부터 1,297,770원까지 산출되었다. 동일한 보장조건 임에도 차액이 298,640원으로 산출된 결과를 볼 때 소비자로부터 보다 신중한 비교와 선택이 필요함을 느끼게 해준다.(자동차보험료계산 기준 : 대인2무한 | 대물, 자손 3000만 원 | 무보험상해 2억원 | 자차 1400만 원 최초가입시)

실시간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http://car-bohum.com)에서는 인터넷을 이용하여 개인의 요율을 대입, 국내 8개 메이저 보험사의 빠르고 정확한 보험료 산출이 가능하며 최저가의 자동차보험 추천을 해준다. 무료로 가능한 서비스이므로 활용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