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키즈캐슬

주식회사 키즈캐슬 에듀테인먼트(대표: 오경수, 이병선. 이하, 키즈캐슬)는 지난해 11월,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에 이어, 2023년에도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와 아동 건강권 증진 캠페인 ‘즐겁게 건강하자’를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즐겁게 건강하자’ 캠페인은 아동 건강권 증진을 위해 굿네이버스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함께한다. 키즐캐슬에서는 아동이 건강한 식습관을 기르고 다양한 신체활동을 알려주는 주니토니의 애니메이션 4편 제작을 지원했으며, 해당 애니메이션은 굿네이버스, 주니토니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는 전국 아동 교육기관에 배포할 건강 실천 교육자료를 제작 지원했다. 

관계자는 “굿네이버스는 ‘즐겁게 건강하자’ 캠페인을 통해 아동이 즐겁게 먹고, 즐겁게 움직일 수 있도록 가족이 함께 실천할 수 있는 건강수칙을 제공하고, 아동 신체건강 모니터링 체계 구축, 비만과 영양결핍 예방 및 관리를 위한 정책적 지원 강화, 신체활동 활성화 환경 조성을 촉구하는 서명 참여로 진행된다. 굿네이버스는 캠페인에 참여한 시민들의 서명을 모아 국회와 정부 기관에 전달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서명은 굿네이버스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굿네이버스 16개 사업장에서 진행하는 대면 캠페인에서도 참여 가능하다. 또한, 오는 6월 30일까지 우리 가족의 건강습관을 공유하는 SNS 챌린지를 진행한다. 즐거운 식사 모습이나 운동하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즐겁게 건강하자 #주니토니 #굿네이버스)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운동용품을 증정한다”라고 설명했다.

키즈캐슬 이병선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제작한 4편의 주니토니 애니메이션을 통해 아이들이 아동 건강권에 대해 보다 알기 쉽고 재미있게 받아들여 주기를 바란다”며, “아이들이 즐거운 세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키즈캐슬은 굿네이버스와 함께 ‘2023 송파 키즈 건강 엑스포’에 참가하는 등, 아동의 올바른 식습관 개선 캠페인과 환경보호 인식 개선을 위해 다각적인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주식회사 키즈캐슬 에듀테인먼트는 아이들의 즐거움을 연구한다라는 사명 아래, 유익하고 재밌는 음악과 어린이 콘텐츠를 제작하는 전문 제작사이다. 특히, 주니토니 유튜브 채널은 한국어, 영어, 중국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인도네시아어 등 전 6개 언어로 전 세계에 서비스되고 있으며, 2020년에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어워드를 수상하며 3개의 골드 플레이 버튼과 6개의 실버플레이 버튼을 보유 중이다. 2023년 2월말 기준으로, 총 콘텐츠 약 2,800건, 누적조회수 50억뷰 및 글로벌구독자수 585만명을 기록하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