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wshop Kingdom Reverse(DKR, 디렉터 Tailer Park)와 라인 넥스트 주식회사(LINE NEXT Inc., 대표 고영수)는 업무협약을 맺고, 글로벌 NFT 플랫폼 DOSI의 웹3(Web3) 게임 플랫폼 '게임 도시(GAME DOSI)' 내 신규 메타버스 게임 개발 및 출시를 위한 업무 협력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DKR은 지난달 베타서비스 버전 출시 이후 메타버스 게임 분야에서 높은 인기와 거래량을 얻고 있는 게임 중 하나로, 이번 협력을 통해 라인 넥스트의 글로벌 NFT 플랫폼 DOSI의 웹3(Web3) 게임 플랫폼 '게임 도시(GAME DOSI)' 내 양사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신규 게임 Dapp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이를 위해 도시 월렛(DOSI Wallet) 연동한 게임 로그인 및 결제 지원, 각종 IP 기반 신규 NFT와 한정판Pixel Art 출시도 예정되어 있다.

또한, DKR은 DKR World을 라인 넥스트의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의 웹3(Web3) 게임 플랫폼 '게임 도시(GAME DOSI)'에서 별도 출시하는 것도 목표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라인 넥스트와 마케팅 및 사업개발, 관련 연동 솔루션 개발에 협력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도시(DOSI)의 웹3(Web3) 게임 플랫폼 '게임 도시(GAME DOSI)' 내 출시되는 새로운 DKR World은 Drawshop Kingdom Reverse의 다양한 아바타 캐릭터, 귀여운 인형과 기계, 그리고 세계관을 그대로 이어받지만, 게임 도시(GAME DOSI) 플랫폼 생태계로 신규 개발된다. 게임 내에서는 DOSI 기반 결제 시스템을 적용하여, 플레이어들은 게임 내에서 원하는 게임 내 아이템을 DOSI에서 구매하거나 판매할 수 있다. 또한, 게임 내에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과 Pixel Art들은 모두 DOSI 기반 전용 NFT로 발행되어, 도시(DOSI) 플랫폼 내에서 쉽게 거래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메타버스 게임 시장은 현재 급격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이번 협력을 통해 두 기업은 이 분야에서 상호 선두적인 지위와 이목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메타버스에 대한 세계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두 기업의 협력을 통해 기존 블록체인 시장에서는 느낄 수 없는 차별화된 즐거움과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도시(DOSI)는 지난해 9월 베타 버전 출시 이후, 다양한 NFT 프로젝트를 판매하고 유저 간(C2C) NFT 거래 기능을 제공하여 종합 NFT 마켓 플레이스를 구축했다. 이에 더해, 베타 버전 출시 이후 월렛 유저 300만명을 달성했고, 글로벌 NFT 플랫폼 중 이더리움 가스비(수수료) 지출 기준 3위를 차지하는 등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게임 도시는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웹3 게임 플랫폼으로서, '게이머 퍼스트, 웹3 넥스트(Gamer First, Web3 Next)'라는 슬로건 아래, 웹3나 블록체인을 알지 못해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 콘텐츠를 통해 유저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DKR 관계자는 “라인 넥스트와 협업하여 신규 제작되는 게임은 도시(DOSI) 플랫폼과 DKR이 생태계 확장되는 데에 큰 한걸음이 될 것이며, DKR은 개발 능력과 게임의 재미를 인정받은 만큼 새로 출시되는 게임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