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사라패션직업전문학교(이하 라사라)가 5월 11일 라사라 홍대 캠퍼스에서 2023 라사라 진로특강 중 졸업생 특강인 ‘대학원을 통한 커리어 점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특강은 라사라 패션비즈니스학 패션학사 졸업 후 홍익대학교 패션대학원에 입학해 현재 홍익대학교 패션대학원 홍보팀 팀장인 박서연 졸업생이 1시간 동안 진행했다.

직접 경험한 대학원 진학 준비한 과정을 바탕으로 해당 특강을 참여한 라사라 후배들에게 대학원 입시 전략 및 스타트업 지원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더불어 대학원별 지원 전략 팁과 함께 면접 예상 질문과 공모전, 교내활동, 대외활동, 수상내역, 어학점수가 줄 수 있는 영향과 연구계획서 작성 방법 등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후 Q&A 시간을 통해 자신의 경험에 빗대어 격려와 조언을 아끼지 않았으며, 혼자서도 업무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용의 머리’라는 인상을 심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관계자는 “라사라는 교육부 장관 명의의 산업예술 전문학사, 패션 학사를 취득할 수 있는 패션 특성화 학교로 대학원 진학, 편입, 유학, 국내외 취업 등 다양한 진로가 가능하다. 라사라를 졸업할 예정인 패션전공자들의 진학 및 취업을 돕기 위해 매년 진로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현재 2023학년도 9월, 2024학년도 3월 학기 우선 선발 전형이 진행 중이다. 해당 학교에서는 패션 전공을 희망하고 준비하려는 입학 희망자에게 담당 멘토와 1:1로 진로 진학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체계적으로 심사 준비를 한 후 수능과 내신, 입시 미술이 아닌 패션에 대한 열정과 전공 적합도, 진학 의지, 창의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학생부 종합평가를 기준으로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라사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