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테스는 근력과 유연성을 강화하고 몸의 균형을 바로 잡고 바른 자세를 만들 수 있는 운동이다. 필라테스는 근력 강화를 위한 간단한 동작부터 시작할 수 있다. 특히 스트레칭 위주의 동작이 많아 몸 전체 근육을 이완시킬 수 있는 운동이다. 이에 관하여 필라테스엘 까치산역점을 운영하는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주요 서비스 분야를 소개해 주십시오.

A. 100% 기구 필라테스 수업을 전문으로하는 센터이다. 전 수업은 경력이 많은 강사들이 진행하며 최대 6명의 소수 정원 그룹 수업을 진행한다. 평균 수강생은 한 수업에 4~5명 정도로 꼼꼼한 지도가 가능하며, 특별한 운동목적이나 통증 등이 있는 회원님들을 위해 1:1과 2:1 수업도 진행하고 있다.

Q. 귀사만의 특징을 소개해 주십시오.

A. 2017년에 오픈하여 6년째 운영 중이다. 회원별 개별 차트를 통해 꼼꼼하게 밀착 관리 해드리며, 한 달에 한 번 측정기간을 정해 전체 회원들에게 인바디를 측정해 드리고 근육량, 체지방등의 변화와 운동방향 등에 대하여 꼼꼼히 상담해 드리며 원할땐 추가적으로 언제든 측정 및 상담도 가능하다. 또한, 매번 올때마다 예약하지 않아도 되는 고정반을 운영하고 있어 이용 시 번거로움을 최소화 하였고, 운동복도 무상으로 비치 및 제공하고 있다. 오로지 회원님의 운동에대한 만족과 편의를 위해 끝없이 고민하면서 운영에 집중하고 있다.

체육대학 출신, 경력 20년 이상의 대표가 직접 상담하고 운영한다. 대표의 깐깐한 채용관리로 강사로서의 인성은 물론 자기 계발, 다양한 교육 수료, 경력 등을 디테일하게 확인 후 채용하고 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무리한 지점 확장 보다는 지역사회에서 가장 인정받는 센터가 되는 것이 첫 번째 목표이다. 일상 생활에 목, 허리, 어깨 등 다양한 통증이 있거나 불편한 곳이 있는 회원님들이 최상의 신체 컨디션으로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장시간 사용하는 사람들, 특정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자세를 유지해야 하는 서비스업 종사자들 등 많은 사람들에게 각 골격의 움직임을 주관하는 속 근육에 자극을 가하여 골격의 위치를 안정시키는 운동이 필요하다. 기구 필라테스는 체형교정, 근력 향상 등은 물론 일상생활에 활기를 더해줄 수 있는 운동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