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는 베트남 하노이 국립 외국어대학교(University of Languages ​​and International Studies, 이하 ULIS)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지난 25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이재희 총장과 ULIS 도 뚜안 민 총장 및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고 전했다.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이재희 총장은 ‘이번 협약이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가 아시아 지역에서 통번역 교육의 발전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ULIS 도 뚜안 민 총장은 ‘양측의 구체적인 협력 프로그램이 한국어와 베트남어를 통번역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많은 지식과 실무 경험을 쌓는 데 가교가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관계자는 이어 "이번 협약식으로 양측은 교수진, 학생 교류, 연구 프로그램, 프로젝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라마ㅕ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에서는 2023학년도 가을학기 신입생 모집을 준비 중이며, 한베실무통번역, 한베전문번역, 한영통번역, TESOL, 영어교육콘텐츠개발, 한국어교육 석사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원서 접수 기간은 2023년 5월 22일부터 6월 7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국제화역량인증대학으로 선정된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는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할 다양한 언어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국제언어대학원대학교로 교명을 변경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