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썸머스쿨캠프인 인사이트캠프가 7월 19일부터 8월 8일까지 20박 21일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라며 장소는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이며, 참가대상은 초등 6학년 ~ 중학교 3학년이라고 밝혔다. 

관계자는 "한국외대 인사이트 캠프는 바람직한 자기주도학습법과 진로탐색, 명문대 멘토코치가 참여하는 자기주도학습캠프다."라며 "특히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 정확히 알고 있는 것과 어설프게 아는 것을 제대로 구분할 수 있는 능력인 메타인지능력향상과, 자신에게 최적화된 공부계획표를 수립하고 실행하기 위해 외대어학연구소에서 개발된 스터디플래너 ‘큐브노트’를 활용해 학생 스스로 자기주도학습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특히 큐브노트를 통해 당일 소화해야 할 분량과 목표를 시간 단위로 설정하고, 실행해서 참가학생들이 자기주도학습에 따른 학업 성취감과 자신감을 맛보도록 했다. 아울러 본인이 이러한 과정을 통해 본인이 할 수 있는 학습 분량에 대해 정확히 파악해서 효과적인 학습시간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멘토들이 코칭을 해 주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달성하지 못한 미진한 학습결과에 대해서는 멘토와 멘티와의 상담을 통해 학습방법수정과 부족한 부분에 대한 보충과정을 진행한다. 자기주도학습 멘토들이 전담해서 상담해 주기 때문에 자신의 학업 수준과 성취 목표에 걸맞는 공부 방법과 자기관리 노하우를 터득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다."라며 "인사이트캠프에서는 진로설계와 관련하여 전문가의 심층진로적성검사 및 상담을 진행한다. MBTI 검사를 비롯하여 다양한 진로적성검사와 전문가 상담, 그리고 외대부고 졸업생을 비롯한 명문대 멘토 코칭을 통해 학생들이 다면적으로 케어를 받는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