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기자 / 디자인=이윤아Pro |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방안
최근 기승을 부리는 전세사기 피해자들의 절박한 상황이 전해지며 안타까움을 사며, 이들에 대한 지원과 전세 사기 재발 방지 대책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높다. 이와 관련해 정부가 2년간 적용되는 한시적인 특별법으로 전세사기 피해자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슈체크에서 정부가 오늘 발표한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 및 주거안정 방안>에 대해 살펴보았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2666)

2. 국내 엠폭스 환자
국내 엠폭스(원숭이두창) 누적 환자가 30명으로 늘었다. 질병관리청은 국내 엠폭스 환자가 지난 21~23일 10명 추가로 발생해 누적 확진환자가 30명이 됐다고 밝혔다. 추가된 10명의 환자는 모두 증상 발현 3주 이내에 해외 여행력이 없어서 국내 감염으로 추정되며 감염 경로와 접촉자에 대한 상세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국이슈체크에서 <국내 감염 추정 엠폭스 환자 추가, 과한 우려 불필요>와 관련된 이슈를 살펴보았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2503)

3. 전우원 마약 혐의 검찰 송치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각종 마약을 투약한 혐의로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 전우원 씨를 28일 불구속 송치했다. 경찰에 따르면 전 씨는 미국에 체류하며 복수의 마약류를 투약한 혐의(마약류관리법 위반)를 받는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2678)

4. 아이폰 15
애플페이의 본격 국내 상륙으로 더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아이폰’. 15번째 아이폰에 대한 기대감이 벌써 피어나오고 있다. 아이폰15 무엇이 달라질까? 미국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최근 그 동안 나온 CAD 이미지와 액세서리 제조사에서 흘러나온 정보들을 취합해 아이폰15 프로 랜더링을 제작해 최근 공개하며 예상 스펙을 정리해 보도했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2172)

5. 조용필 
가왕(歌王) 조용필이 돌아온다. 조용필 소속사 YPC는 26일 오후 6시 새 미니음반 ‘로드 투 트웬티 - 프렐류드 투(Road to 20 - Prelude 2)’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번 미니음반은 제목에서 알 수 있듯 연내 계획 중인 정규 20집을 앞두고 내놓는 두 번째 신보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2541)

6. 신소율 
이 배우에게 ‘동안’과 ‘단발머리’가 잘 어울리는 듯하다. 동안 외모 덕분에 드라마 <응답하라 1997>에서 고등학생 역할을 소화하기 무리가 없었고 당시 이 배우의 나이가 20대 후반이었다. 그동안 다양한 장르의 역할을 소화하다 이번 영화 <옥수역 귀신>에서 파격적인 분장과 함께 색다른 연기 변신으로 관객의 몰입도를 높이고 있는 배우 ‘신소율’. 지금까지 그녀의 연기 인생은 어땠을까.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2379)

7. 계곡 살인 이은해
‘계곡 살인 사건’으로 1심에서 무기징역이 선고된 이은해의 형량이 2심에서 유지됐다. 서울고법 형사6-1부(원종찬 박원철 이의영 부장판사)는 살인·살인미수 등 혐의로 구속기소된 이은해에게 26일 무기징역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가스라이팅에 의한 살해라는 점을 인정하지 않는다”며 “심리적 굴종에 의한 작위(적극적 행위)에 의한 살인은 부정한다”고 판시했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2578)

8. 만화법률 
결혼 전 아이가 생겨 남편과 결혼했지만, 아이가 태어난 후 부부관계가 전혀 없는 부부. 시간이 지날수록 서로 맞지 않다는 것을 느꼈다. 퇴근하면 씻지도 않고 침대에 눕는 남편 발에는 무좀도 가득했다. 그러나 남편은 부부관계를 거부하는 윤주의 잘못이 크다고 한다. 이혼을 원하며 각자 양육권을 요구하는 윤주와 남편. 누구의 잘 못이 클까?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2630)

9.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1년 넘게 지속해 오고 있다. 러시아군의 인명 피해는 물론 우크라이나는 기반 시설이 파괴되고 기업 활동이 위축되고 수많은 민간인이 사망하거나 피란을 간 탓에 경제가 크게 흔들리고 있다. 현재 양측 모두 전선에서 정체되어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각종 가짜뉴스와 공작 같은 정보전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상황.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1년여의 시간을 돌이켜보자.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2629)

10. 박혜경
가수 박혜경이 외국계 증권사 소시에테제네랄(SG)증권발(發) 주가 하락 사태로 손해를 봤다고 밝혔다. 박혜경은 28일 오전 자신의 SNS에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대로 돈을 맡겨야 하니 하라는 대로 핸드폰을 만들어 준 것”이라고 해명했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2685)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