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스타일 전문기업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는 박범준 더네이쳐홀딩스 부사장과 마크곤잘레스가 지난 21일 ‘마크곤잘레스 팝업스토어’에서 만나 더네이쳐홀딩스가 유일하게 라이선스 권한을 가지고 있는 ‘마크곤잘레스’의 브랜드 전개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관계자는 "마크곤잘레스의 이번 방한은 더네이쳐홀딩스가 2023년 2월부터 전개하고 있는 브랜드 ‘마크곤잘레스’의 론칭과 함께 자신의 이름을 건 브랜드에 대해 오리지널리티를 강조하고, 깊은 파트너십을 확인하기 위해 이뤄졌다. 마크곤잘레스는 미국의 전설적인 스케이트 보더이자 더네이쳐홀딩스가 선보인 동명의 브랜드 ‘마크곤잘레스’의 원작자다. 브랜드 원작자 마크곤잘레스는 박 부사장을 만난 자리에서 더네이쳐홀딩스가 선보인 ‘마크곤잘레스’ 브랜드에 자신의 정체성을 고스란히 담아낼 수 있는 아트웍을 꾸준히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라고 전했다. 

마크 곤잘레스는 “이번 마크곤잘레스 팝업스토어를 통해 ‘마크곤잘레스’ 브랜드를 좋아해주는 많은 고객들과의 만남을 갖기 위해 한국에 직접 오게 됐다”면서 “특히 이번 내한을 통해 ‘마크곤잘레스’ 브랜드 론칭을 위해 힘써준 더네이쳐홀딩스 임직원들과의 미팅을 갖고, 브랜드 아이덴티티 방향성을 논의하는 등 발전적 이야기를 나눴다”고 말했다.

또 “현재 한국에서 ‘마크곤잘레스’ 라이선스에 대한 여러가지 이슈들이 있는데, 이번 내한으로 마크곤잘레스 브랜드 사업의 공식적 파트너는 더네이쳐홀딩스임을 한국 시장에 공표하고 싶다. 마크곤잘레스 엔젤로고나 슈무 등 나의 고유한 창작물들이 적법한 절차를 거치지 않고 무분별하게 사용되고 있는 것에 대해 안타까움을 느끼고 있다. 더네이쳐홀딩스에게만 ‘마크곤잘레스’라는 내 이름과 엔젤로고 등 핵심 아트웍 자산을 사용할 권한을 줬으며, 앞으로도 더네이쳐홀딩스에게만 나의 새로운 아트웍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박범준 더네이쳐홀딩스 부사장은 “더네이쳐홀딩스는 지난해 마크곤잘레스의 서명과 아트웍 등을 포함한 지식재산권(IP) 사용에 대한 아시아 지역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2월부터 그의 이름을 건 패션 브랜드를 공식적으로 전개하고 있다”면서 “마크곤잘레스와 함께 제품을 디자인 하며 젊은 고객들에게 자유로움에 대한 영감을 줄 수 있는 브랜드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계자는 이어 "마크곤잘레스는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지난 21~23일 ‘마크곤잘레스 팝업스토어’에서 아트 드로잉 퍼포먼스 및 사인회 등 한국 팬들과의 특별한 만남을 가지며 스킨십을 다졌다. 더네이쳐홀딩스 ‘마크곤잘레스 팝업스토어’는 서울 성수 TNH Lab에서 오는 6월 25일까지 운영된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