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리크루트(김덕원 대표)는 창의적 교수 학습법 강화를 위한 진로 지도 전문 자격 검정을 위한 교육 과정 9개가 올 6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제주 특별 과정으로 동시에 진행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9개 자격과정은 러닝 퍼실리테이터 자격증 과정을 시작으로 NCS직업교육지도사, 진로지도사, 자서전PD 등의 미래유망 전문 자격증 등의 자격과정도 창의적 교수학습법 체계의 과정으로 동시에 진행한다."라며 "금번에 진행하는 제주 특별과정은 전국의 청년 취준생 대상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직업기초능력과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창의적교수 학습법의 체계의 변화를 통해 산업현장에서 직무수행 시 직무 적성에 맞는 직업 선택 후 사회 진출을 지원할 목적으로 코리아리크루트가 마련했으며 6월 말 9개 자격 과정이 동시에 진행한다. 코리아평생교육원 원격 학습관리시스템에서도 연중 상시 온라인 과정으로 진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코리아평생교육원은 진로지도 전문 자격증을 취득한 전문가들이 전국 대학교에 입학 시 부터 취준생들에게 직무 적성에 맞는 직업 선택을 위한 진로 목표 달성의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교수자 전문 자격 취득 과정이 온라인으로 연중 상시 진행하고 있다."라며 "올 6월 말 제주에서 진행하는 제주특별 자격과정에서는 창의적 교수 학습법 전문 자격 취득을 위한 교육 과정에서는 △4차 산업 신기술의 이해 △블라인드 채용 트렌드 이해 △직무 분석 및 자기 진단 분석 방법 △진로 목표 설정 방법 이해 △직무 적성 검사의 이해 및 대응전략 △직무별 창의적 진로 지도 교수법 △개인별 진로 지도 가이드라인 △취준생 대상 진로 지도 시 창의적 교수 학습법 전문 교재와 진로 지도 강의시 PPT와 상담 메뉴얼을 동시에 제공한다."고 말했다.

코리아리크루트 김덕원 대표는 “제주 특별 과정에서 진행하는 전문자격증 취득 과정은 이론과 실습 평가를 구분해 평균 70점 이상 취득하면 자격증이 발급된다”며 “다양한 교수 학습법 전문 자격증 취득 지원을 통해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미래 사회에서 요구되는 ICT 창의 융합형 전문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