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PC방은 다양한 연령층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계절과 유행, 그리고 불황을 타지 않아 예비창업자들로부터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는 인기 창업 아이템 중 하나이다.

이러한 PC방이 업체들 간의 치열한 경쟁으로 차별화가 이루어 지면서 예전과 다르게 이제 PC방은 단순히 게임만 하는 공간이 아닌 데이트장소, 휴식공간, 그리고 복합 문화공간으로 발전하게 되었다.

PC방 프랜차이즈 본사들은 ‘복합문화공간’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PC방을 카페형, 식당형 등 먹거리에 중점을 두거나 PC방 내부에 스티커 사진기, 부스형 노래방 등 숍인숍 형태로 개발하여 기존의 PC방을 뛰어넘어 PC를 이용하면서 다양한 먹거리와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진화 및 발전시키고 있다.

 

그러면서 PC방에 1~2시간의 단시간 머물던 고객들이 줄어들고 대부분 4~5시간의 장시간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PC사양 뿐만 아니라 매장컨셉과 인테리어도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이러한 가운데 ‘디저트PC’는 대부분 PC방 프랜차이즈들의 인테리어 컨셉인 카페, 도시, 빈티지 등의 전형적인 컨셉에서 벗어나 ‘디저트’라는 컨셉으로 인테리어를 선택하여 PC방 창업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시즌 1인 ‘캔디팝’ 으로 시작해, 현재는 ‘블루큐라소’가 예비창업자들을 만족시키고 있으며, 초콜렛이 녹아 흘러내리는 이미지와 짙은 브라운 컬러로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초코브라운’의 인테리어 컨셉도 곧 출시 될 예정이다. 디저트PC는 브랜드 네임에 걸맞게 앞으로도 디저트컨셉의 인테리어를 계속해서 개발할 예정이다.

디저트PC는 이번 달 강원 원주점, 부산 서대신점이 신규로 오픈했고, 서울 구로점, 부천점이 오픈 예정에 있다.

현재 ‘디저트PC’(www.dessertpc.com)는 창업 특별지원 이벤트로 모니터, 그래픽카드, 에어컨, 의자 무상 업그레이드, 가맹기간 중 노하드 관리비용 면제, 전국 A/S 무상 사용 혜택 등 2000만원 상당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가맹문의 : 1644-7674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