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정동영 전 의원이 30일 오전 11시 서울 여의도 자신의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4ㆍ29 재보선 출마 여부에 대한 입장을 표명할 예정이다.

서울 관악을 출마를 저울질해온 정 전 의원은 고심 끝에 출마 쪽으로 마음이 기운 상태인 것으로 보인다. 정 전 의원의 최종 선택 결과가 주목된다.

정 전 의원은 출마를 결단하면 기자회견을, 불출마를 결정하면 보도자료로 입장을 밝힌다는 방침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 정동영 전 의원이 30일 오전 11시 서울 여의도 자신의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4ㆍ29 재보선 출마 여부에 대한 입장을 표명할 예정이다.(출처/연합뉴스TV)

정 전 장관 쪽 관계자는 "정 전 장관이 29일 측근 모임에서 출마 결심을 굳혔다"며 "정 전 장관은 불출마 결심이 확고했지만, 국민모임 쪽의 거듭된 출마 요청에 고민을 하다가 4·29 재보선이 야권 재편에서 갖는 중요한 의미를 고려한 것"이라고 말했다.

애초 4·29 재보선 불출마를 선언했던 정 전 장관이 마음을 돌린 데는 최근 자체적으로 실시한 몇 차례 여론조사에서 새정치민주연합 후보가 새누리당 후보에 뒤지는 것으로 나온 것이 결정적 영향을 준 것으로 알려졌다.

정 전 장관이 출마 결심을 굳히면서 서울 관악을 보궐선거는 오신환 새누리당 후보와 정태호 새정치연합 후보, 정동영 국민모임 후보의 3파전 구도로 치러지게 됐다. 관악을이 전통적인 야당 강세 지역이지만, 유력 야권 후보들이 복수로 출마하면, 새누리당에 유리해질 수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