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재판 불출석 권경애 변호사 탓에 소송서 진 피해 유족, 권 변호사 상대 소송 제기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권경애 변호사의 재판 불출석 탓에 소송에서 진 학교폭력 피해자 유족이 13일 권 변호사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양승철 변호사는 유족 이 모 씨를 대리해 권 변호사와 그가 속한 법무법인, 같은 법인 소속 변호사 2명을 상대로 총 2억원의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소장을 서울중앙지법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권 변호사는 학교폭력에 시달린 끝에 2015년 극단적 선택으로 숨진 박 모 양의 어머니 이 씨를 대리해 2016년 소송을 제기했으나 지난해 9∼11월 항소심 변론기일에 세 차례 불출석해 11월 패소했다. 

택시 탈 때마다 커터칼로 좌석 훼손한 60대 징역 2년

택시를 탈 때마다 좌석 가죽을 커터칼로 훼손한 60대 승객이 실형을 선고받았다. 인천지법 형사15단독 남효정 판사는 13일 선고 공판에서 특수재물손괴 혐의로 구속 기소된 A 씨에게 징역 2년을 선고했다. 남 판사는 “피고인은 혐의를 인정하고 있다”며 “증거를 종합하면 유죄로 인정된다”고 판단했다. 앞서 A 씨는 지난해 10월부터 지난 1월까지 인천 시내에서 운행 중인 택시 52대의 조수석과 뒷좌석을 커터칼로 그어 훼손한 혐의로 구속 기소됐다.

여자 소트트랙 간판 최민정, 태극마크 잠시 반납... 국가대표 은퇴 아니야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한국 여자 쇼트트랙의 간판 최민정이 태극마크를 잠시 반납한다. 최민정은 18일부터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열리는 2023-2024시즌 국가대표 선발전에 출전하지 않으며 그렇다고 국가대표를 은퇴하는 건 아니다. 최민정 측 관계자는 13일 통화에서 “최민정은 이번 대회에 출전 신청을 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그는 2023-2024시즌을 2026년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준비를 위한 집중 개인 훈련 시기로 잡기로 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