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심재민 기자 l 작년 역대 ‘최단기 전 회차 전석 매진’이라는 뜨거운 분위기 속에서 한 달 공연 연장까지 진행했던, 그러고는 1년도 안 돼서 우리 곁으로 다시 돌아온 OD 컴퍼니의 흥행 대작 뮤지컬 <데스노트>. 연장에도 불구하고 관람 못한 머글 1은 제작 회사가 있는 청담동 방향으로 소리 벗고 팬티 지르고 있다. 입구 앞에서 펼쳐지는 포스터들만 봐도 심장이 두군두군한 가운데,  LED무대에 펼쳐진 초침들이 똑딱똑딱 가기 시작했다.

제공. 오디컴퍼니(주)
제공. 오디컴퍼니(주)

■ 뮤지컬 <데스노트> (Death Note)
기간 : 2023.04.01.~2023.06.18.
장소 : 샤롯데씨어터
배우 : 야가미 라이토(홍광호, 고은성), 엘(김준수, 김성철), 렘(이영미, 장은아), 류크(서경수, 장지후) 아마네 미사(류인아, 장민제), 야가미 소이치로(서범석) 등

제공. 오디컴퍼니(주)
제공. 오디컴퍼니(주)

줄거리 및 배경 : 이 노트에 이름이 적힌 자는 죽는다!
법과 정의에 대하여 고민하던 천재 고등학생 ‘야가미 라이토’ 어느 날 우연히 데스노트를 줍게 된다. ‘이 노트에 이름이 적힌 자는 죽는다’ 이 문구에 뉴스 속보로 생중계된 범죄자의 이름을 노트에 적게 되는데… 노트의 엄청난 비밀을 알게 된 ‘라이토’는 자신의 손으로 범죄자를 처단하여, 정의롭고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 가기로 결심한다. 세계 각지의 범죄자들이 의문의 심장마비로 사망하고 사람들은 범죄자를 처단하는 존재를 ‘키라’라고 부르며 신봉하기 시작한다. 그러자 인터폴에서 이 사건을 수사하기 위해 천재 탐정 수사관을 경찰청으로 보낸다. 그는 바로 전 세계의 미제 사건을 해결해 온 베일에 싸인 명탐정 ‘엘[L]’ 천재적인 추리로 수많은 데이터를 분석해 ‘키라’의 정체에 한발 한발 다가서는 ‘엘[L]’과 ‘키라’라고 불리며 데스노트의 힘으로 새로운 세상의 신이 되고자 하는 ‘라이토’ 데스노트의 원래 주인인 사신 ‘류크’와 ‘렘’이 지켜보는 가운데 또 다른 데스노트를 지닌 ‘미사’의 등장으로 이 둘의 대결은 더욱더 예측하기 어려워지고 패배를 모르는 두 천재의 치열하고 잔인한 두뇌 게임이 시작된다. 각자의 정의를 위해 양보할 수 없는 싸움 과연 데스노트로부터 시작된 이 게임의 승자는 누구인가? 

제공. 오디컴퍼니(주)
제공. 오디컴퍼니(주)

<이 공연의 좋은 점 : 알고 가면 좋은 점> 
1. 소리벗고, 레전드 캐스트. 팬티질러, 뉴캐스트.

모든 부문에서 늘 1등을 놓치지 않는 완벽한 ‘학생’이자, 데스노트를 통해 자신만의 정의를 실현하는 ‘키라’인 야가미 라이토 역의 홍광호-고은성. 살해를 일삼는 키라를 쫓는 세계 최고의 명탐정 엘 역의 김준수-김성철. 네 배우 모두 이미 작년 공연으로 본인의 역량과 탤렌트를 여실히 보여주었다. 이번 공연에서도 이 캐스트 모두 만나 볼 수 있는데 말해 뭐하나… 그저 사랑이다. 넘버의 첫 소절 시작하는 숨소리만 들려도 입 틀어막고 공연에 빠질 수 밖에 없다. 

이번 공연에서는 기존 탄탄한 배우들과 더불어 새로운 얼굴들을 만나볼 수 있다. 류크 역의 장지후 배우와 렘 역의 이영미 배우 그리고 미사 역의 류인아 배우까지. 장지후 배우의 경우, 뮤지컬 <마틸다>에서 아이들을 아주 싫어하는 교장 미스 트런치불 역을 아주 기가 막히게 소화한 바 있다. 게다가 뮤지컬계의 자이언트라는 별명과 같이 186센치미터의  큰 키까지 소유한 그가 보여 줄 새로운 ‘류크’가 기대 된다. 파워풀한 보컬의 소유자인 이영미 배우는 뮤지컬 <헤드윅>, <맨오브라만차> 등에서 강한 임팩트의 무대를 선보여온 그녀의 연기가 어떤 ‘렘’을 보여줄 지 또한 뮤지컬의 기대감을 높인다. 마지막으로 ‘미사’로 돌아온 류인아 배우는 작년 공연에서 라이토 의 동생 ‘사유’로서 연기력과 가창력을 인정받으며 이번에 ‘미사’ 역으로 자리매김하였다. 

제공. 오디컴퍼니(주)

2. 이것은 무대인가, 애니메이션인가
뮤지컬 <데스노트>의 또다른 볼거리는 ‘선’을 통해 보여주는 무대의 공간 분리와 배역들의 심리적인 분리됨이다. 실제 배우들도 넘버를 부르면서도 나뉘어진 선을 절대 넘어가는 법이 없다. 공간적인 분리로 인해 넘어가지 않는 것도 있지만, 극 중 라이토 의 아버지가 부르는 넘버의 가사 중 ‘선을 넘어버리면 나를 잃어버린다, 다시는 제자리로 돌아갈 수 없지.’ 에서 말하듯 선이라는 것이 심리적인 부분을 뜻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배우들의 내면의 모습을 바닥-벽면-천장3면의 LED 화면을 통해서 더욱 뚜렷하고 입체적으로 보여준다. LED화면과 함께 배우들의 연기를 감상하다 보면 어느 새 지금 내가 보는 것이 뮤지컬인지, 애니메이션인지 착각이 들기도 한다. LED화면을 통해 영상을 투과하여 무대를 더욱 생동감 있게 함으로써 가상과 현실을 오가는 묘미를 느낄 수 있다.  그렇기에 넘버 ‘놈의 마음 속으로’가 펼쳐지는 라이토와 엘의 테니스 장면이 명장면으로 꼽힐 수 밖에 없다. LED화면에 투과된 테니스 코트 선이 수시로 변하며 다각도에서 보여주는 모습과 그들의 브로맨스(?) 심리전이 한데 어울려 잊을 수 없는 연출을 보여준다.   

제공. 오디컴퍼니(주)
제공. 오디컴퍼니(주)

<결론> 
별점 
- 스토리 완성도 
★★★★★★★★☆☆ 
(스토리 압축으로 인한 아쉬운 디테일)

- 캐릭터 매력도 
★★★★★★★★★★ 
(매 순간 매력이 안 넘치는 적이 없다) 

- 몰입도 
★★★★★★★★★☆ 
(왜 내 눈은 두개 뿐인가)

- 총평 
★★★★★★★★★☆ 
(여러분 두 번 보세요, 세 번 보세요.)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