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5년 3월 마지막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안심전환대출
지난 24일 국민·신한·우리·농협 등 16개 시중은행에서 2% 중반대 금리의 ‘안심전환대출’이 출시됐습니다. 기존대출에 비해 대출 많은 요건이 변화된 안심전환대출, 똑! 소리나게 알아봤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9OljxZ,
http://bit.ly/1bvrCqQ, http://bit.ly/1BN9ePc)

2. 이민호·수지 열애
배우 이민호와 가수 겸 배우 수지가 유럽에서 데이트를 즐기는 등 열애설에 휩싸였습니다. 같은날 이명박 정부 5년 동안 한국광물자원공사가 해외 자원개발기업 29곳에 '일반융자' 형식으로 2800억 원이 넘는 돈을 빌려준 것으로 확인됐는데요. 이민호와 수지의 열애설에, 이명박 전 대통령의 기사는 확인하기 쉽지 않아 음모론 등이 나오고 있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HJJnjy, http://bit.ly/1OukgTE)

3. 강화도 캠핑장 화재 사건
지난 22일 인천 강화도 동막해수욕장 캠프장에 쳐 둔 텐트에서 불이 나 7명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안전사각지대에 있는 캠핑장들, 철저한 관리가 필요해 보입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FUl6FI )

4. 홍준표 경남도 지사
지난 23일 새정치민주연합은 홍준표 경남 도지사의 ‘언행 불일치’행보에 강한 비판을 했는데요. 최근 미국 서부 고급 골프장에서 부인과 함께 평일 라운딩을 즐겼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연일 비난을 받고 있는 홍준표 경남도 지사의 행보, 앞으로가 주목됩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HnofvT, http://bit.ly/1NfeYYF)

5. 이지연·이다희
배우 이병헌(45)에게 50억 원을 요구, 협박한 이지연(25)과 김다희(21)가 결국 항소심에서 실형을 면했습니다. 재판부는 다섯가지의 이유를 들며 감형 이유를 전했습니다. 결국 이병헌과 이지연, 이다희의 사건은 이렇게 마무리 됐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F082Nj, http://bit.ly/1HJNOuw)

6. 물
지난 3월 22일은 세계 ‘물의 날’ 이었습니다. 갈수록 심각해지는 물 부족과 수질 오염을 막고 물을 소중함을 전 세계적으로 알리기 위해 UN이 제정한 기념일입니다. 물과 관련된 내용, 이번주 이슈 검색어 6위에 올랐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IxTKEI, http://bit.ly/1HJO9xo)

7. 부모님 용돈 소득공제
자녀가 부모님에게 매월 정기적으로 용돈을 드리면 연간 600만 원까지 전액 소득공제 해주는 방안이 국회에서 추진된다고 합니다. 이 방안은 자식들이 주는 용돈으로 생활비의 대부분을 충당하고 있는 현실과 부모에게 용돈을 드리는 현실을 고려한 건데요. 법으로 효를 강요한다는 비난을 면치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CQmYzZ)

8. 홍가혜
자신을 비방하는 내용의 댓글을 게재한 누리꾼 800여 명을 모욕 혐의로 고소한 홍가혜에 대한 누리꾼들의 반응이 뜨겁습니다. 홍가혜씨는 자신을 비방하는 내용의 댓글을 게재한 누리꾼 800여 명을 모욕 혐의로 고소를 했고, 합의는 욕설 정도에 따라 적게는 100만원에서 많게는 700만 원 선에서 이뤄지고 있다고 합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HJPzYR, http://bit.ly/1IxV6PG)

9. 성매매
‘성적자기결정권’을 침해한다는 이유로 혼인빙자간음죄와 간통죄가 폐지 됐습니다. 이에 ‘성매매특별법’의 위헌 결정 여부에 대해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한편 지난 26일 서울지방경찰청은 지난달 23일부터 한 달간 종로구 종묘공원 일대에서 성매매 등 무질서 행위에 대해 집중적인 단속을 벌였다고 밝히며, 일명 ‘박카스 아줌마’로 불리는 성매매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E2UzGB, http://bit.ly/1IxVyO6)

10. 아빠를 부탁해
지난 21일 설 연휴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등장했던 ‘아빠를 부탁해’프로그램이 첫 정규편성 방영 됐습니다. 새로운 관찰예능으로 떠올라 주목을 받고 있는 아빠를 부탁해, 가족들이 함께 웃을 수 있는 따뜻한 프로그램이 되길 기대합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xnb8Lm)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