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분당 정자동 교량 붕괴로 건너던 행인들 날벼락... 2명 사상

[사진/경기도소방재난본부 제공]

경기 성남시에서 교량 양쪽에 설치된 보행로 중 한쪽 보행로가 갑자기 무너져 내리면서 이곳을 걷던 시민 1명이 숨지고 1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5일 오전 9시 45분쯤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에서 탄천을 가로지르는 교량인 정자교의 한쪽 보행로가 무너져내렸다. 이 사고로 30대 후반의 여성 1명이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옮겨졌으나 숨졌고, 30대 남성 1명이 허리 등을 다쳐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이진찬 경기 성남시 부시장은 사고 현장을 찾아 사과의 뜻을 밝혔다.

미성년자 호텔 유인해 성폭행한 라이베리아 공무원 2명, 징역 9년 선고

미성년자 2명을 호텔로 유인해 성폭행한 혐의 등을 받는 라이베리아 국적 공무원 2명에게 각각 징역 9년이 선고됐다. 부산지법 형사5부(부장판사 장기석)는 5일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특수강간, 유사강간, 강제추행)과 공동감금 등의 혐의로 구속기소 된 라이베리아 공무원 50대 A 씨와 30대 B 씨에 대한 선고공판에서 각각 징역 9년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이들에게 징역 9년 선고와 함께 7년간 신상정보 공개, 7년간 아동 및 청소년 관련 기관 취업제한도 명령했다.

방탄소년단(BTS) 슈가, 오는 7일 선공개곡 발표... 아이유 피처링 참여

[사진/빅히트뮤직 제공]
[사진/빅히트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슈가가 오는 7일 첫 솔로 음반 ‘D-데이(D-DAY)’의 선공개곡 ‘사람 Pt.2’를 발표한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5일 밝혔다. ‘사람 Pt.2’는 슈가가 2020년 5월 공개한 두 번째 믹스테이프(비정규음반) ‘D-2’ 수록곡 ‘사람’의 연작 격 노래다. 특히 가수 아이유가 이 노래에 피처링으로 참여해 관심을 끌고 있으며 슈가는 2020년 5월 아이유의 '에잇'에 프로듀싱과 피처링으로 참여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