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수면솔루션 브랜드 레즈메드(ResMed)는 수면건강 상태를 심도 있게 자가 평가할 수 있는 레즈메드 수면자가테스트 2.0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레즈메드 수면자가테스트 2.0은 세분화된 질문으로 응답자의 수면건강 상태를 파악하고 다양한 수면 장애를 조기 인식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총 문항 28개로 구성된 자가테스트는 약 3분간에 걸쳐 응답자의 수면건강 상태를 심도 있게 분석한다. 해당 검사결과는 추후 수면다원검사 등 전문의 진료 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이메일로도 받아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지난 17일 세계수면의 날을 맞아 레즈메드가 전 세계 12개국 20,06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3년 글로벌 수면인식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국인의 평균 수면시간은 6.9시간으로 12개국 평균인 7.16시간보다 낮고, 수면의 양과 질에 대한 만족도 또한 크게 떨어졌다. 무엇보다 수면장애 치료에 신뢰도가 낮고, 특히 응답자의 11%만이 수면 개선을 위해 전문의료진의 도움을 받는다고 응답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수면자가테스트 2.0을 통해 그동안 대수롭지 않게 여겼던 수면 관련 증상이나 습관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수면건강 관리로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수면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