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박진아 기자 / 디자인=이윤아Pro |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유아인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27일 마약류 투약 혐의를 받는 배우 유아인 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 중이다. 이날 오전 9시 20분쯤 서울경찰청 마포청사에 출석한 유 씨는 취재진에게 별다른 말을 하지 않고 조사실로 들어갔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0913)

2. 테라 권도형 대표
‘테라·루나 폭락’ 사태의 핵심 인물인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가 유럽 발칸반도 몬테네그로에서 체포됐다. 권 대표와 측근 한 모 씨는 몬테네그로 수도 포드고리차 국제공항에서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행 비행기에 탑승하려다 검거됐다. 몬테네그로 법원은 권 대표의 구금 기간을 최장 30일로 연장했다고 밝혔다. 이슈체크에서 <테라-루나 권도형 대표, 국내 송환되나>와 관련된 이슈를 살펴보았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1039)

3. 대장동 50억 클럽
검찰이 오늘(30일) 박영수 전 특별검사에 대한 압수수색을 시작으로 이른바 대장동 '50억 클럽' 의혹에 대한 본격적인 재수사에 들어갔다. 국회가 50억 클럽 수사가 지지부진하다며 특검법을 추진하자 검찰도 수사에 한층 속도를 내는 모양새다. 이슈체크에서 <'대장동 50억 클럽' 수사 본격화! 박영수 前특검 압수수색>에 대해 살펴보았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1191)

4. 전두환 손자
가족을 둘러싼 각종 의혹과 자신의 마약 투약에 대해 폭로성 발언을 해온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 전우원 씨가 28일 입국 직후 체포됐다.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이날 오전 6시 인천국제공항으로 입국한 전 씨의 신병을 확보해 서울청 마포청사로 압송 중이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0994)

5. 더 글로리 배우 차기작 
2023년 상반기 최고의 화제작 ‘더 글로리’. 최근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 되면서 더욱 큰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출연 배우들의 인기도 고공행진 중이다. ‘더 글로리’ 출연 배우들, 향후 또 어떤 작품에서 볼 수 있을까?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0661)

6. 검수완박 헌법소송 각하
더불어민주당의 주도로 지난해 성사된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입법이 검사의 권한을 침해하지 않았으며 개정 법률은 유효하다는 헌법재판소 결정이 나왔다. 이에 국민의힘은 검수완박 입법 과정에 국민의힘 의원들의 심의·표결권이 침해됐다면서도 법안 통과 자체는 인정한 헌법재판소 결정에 대해 강하게 반발했다. 그렇다면 검수완박이 무엇이길래 이렇게 뜨거운 감자가 되고 있는 것일까.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1034)

7. 조현범 한국타이어 회장
계열사 부당지원과 횡령·배임 혐의로 조현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 회장이 27일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사부(이정섭 부장검사)는 이날 조 회장을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 및 배임, 공정거래법 위반 등 혐의로 구속기소 했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0949)

8. 박성광 
박성광은 예능 <개그콘서트>의 각종 코너에서 당하는 역할을 자주 맡았으며 “1등만 기억하는 더러운 세상” 등의 유행어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룹 ‘용감한 녀석들’의 멤버로 앨범을 내기도 했으며 그가 연출한 단편영화 <욕>, <슬프지 않아서 슬픈> 등은 영화제에서 인정받기도 했다. 대중들에게는 개그맨으로 잘 알려진 ‘박성광’. 그가 이제는 장편 영화 감독으로 우리 곁을 찾아왔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0895)

9. 2023년 월별 황금연휴
인사혁신처가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 개정안(대통령령)을 입법예고 한다고 밝혔다. 다음 달 5일까지인 입법예고 기간에 인사처는 대체공휴일 지정에 관한 국민 의견을 받을 예정이다. 큰 이변이 없다면 다음 달 중으로 대통령 재가까지 완료돼 올해 부처님오신날부터 적용된다. 휴일이 늘어나기에 직장인들에게는 반가운 소식. 기쁜 마음으로 2023년 황금연휴일을 알아보자.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0939)

10. 화폐상 습진
당신이 알고 있는 피부질환은 몇 가지가 있나? 단순히 피부염이나 아토피 혹은 발에 생기는 경우 무좀이나 건선 정도를 답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아토피나 무좀과 비슷하지만 다른 피부질환 ‘화폐상 습진’도 꼭 알아둬야 할 피부질환 중 하나다. 극심한 가려움으로 괴로움이 동반될 수 있는 ‘화폐상 습진(nummular eczema)’에 대해 알아본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1056)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