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마리놀렌산효능 여성에게 좋은 감마리놀렌산추천

 


▲ 사진 = 감마리놀렌산효능 여성건강에 좋은 감마리놀렌산추천


요즘 오메가3 못지않게 주목받고 있는 식품이 바로 감마리놀렌산입니다.

감마리놀렌산은 달맞이꽃종자유를 사용하여 추출하며 이것은 우리몸에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리놀렌산은 우리몸에 필요한 필수지방산의 하나로 우리몸에서는 생합성되지 않아 외부에서 필요한 양을 식이로써 섭취해야 하는 성분입니다.

리놀렌산은 체내 흡수후 감마리놀렌산으로 다시 디호모감마리놀렌산으로 전환되며 최종적으로 국소호르몬이라 불리는 프로스타글란딘으로 전환됩니다.


▲ < 감마리놀렌산 >


이때 우리몸에 필요한 다양한 호르몬과 아미노산, 효소와 조효소가 함께 생합성됩니다.

간혹 여러가지 이유로 리놀렌산이 체내에서 감마리놀렌산으로 전환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러한 경우 정상적인 대사과정이 진행되지 않아 신체에 여러가지 이상증상과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여성에게 감마리놀렌산효능은 더욱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 감마리놀렌산효능 >


그것은 감마리놀렌산효능이 여성호르몬의 합성 및 농도의 조절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감마리놀렌산효능은 생리전증후군과 갱년기 폐경기증상의 완화에 크게 도움이 됩니다.

여성의 생리통은 생리로 인한 체내 호르몬의 변화와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체내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의 비율이 달라져 심한 우울감과 불쾌감, 통증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갱년기 폐경기증상도 생리전증후군과 비슷하게 폐경과 함께 상대적으로 호르몬의 생합성율이 낮아져 그 증상이 유독 심각하게 발현됩니다.

이러한 PMS증후군이나 갱년기 폐경기 증상은 체내 호르몬의 비율을 맞추어 주는 것으로 그증상을 완화시킬수 있습니다.


체내에서 감마리놀렌산이 합성되지 않는 경우 직접 감마리놀렌산의 섭취로 이러한 대사과정을 직접 유도할수 있습니다.

 

< 여성 건강 감마리놀렌산추천 >


이것 외에도 감마리놀렌산의 효능은 비만을 예방하고 콜레스테롤을 제거합니다.

특히 세포를 자극하여 콜레스테롤의 연소를 촉진시킴으로 결핍시 체내 지방대사에 문제가 발생하여 지방이 체내에 축적될수 있습니다.

물론 결과적으로 혈중중성지방의 수치를 낮추어 주므로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주며 또한 죽상 동맥경화증에 매우 높은 효능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감마리놀렌산의 효능으로 인해 특히 남성보다 여성분들의 섭취율이 높지만 남성에게도 감마리놀렌산은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음주를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는 특히 감마리놀렌산 섭취를 추천해 드립니다.

알콜은 체내 감마리놀렌산의 합성을 방해하여 대사과정을 어렵게 만듭니다.

특히 생리불순이 있는 여성분, 갱년기, 폐경기증상이 염려되거나 심한경우 감마리놀렌산은 추천되는 성분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 여성건강에 좋은 감마리놀렌산 살펴보기 =====

[출처] 감마리놀렌산효능 여성건강에 좋은 감마리놀렌산추천 | [작성자] 유비무한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