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으로 부터 ㈜KSS홀딩스 신한수대표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최통주 이사장

모두의웰니스와 제로페이는 지역축제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축제페이’ 솔루션을 2023년 4월부터 지자체 및 민간에 무료로 제공하게 된다고 밝혔다. 

해당 ‘축제페이’를 지역축제에 도입하게 되면, 제로페이 500만 회원 및 복지몰 500만 회원. 총 1,000만 회원들에게 홍보 및 마케팅을 지원하며, 지역축제 및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방문고객에게 10% 할인된 바우처(상품권) 발행 및 사전판매를 통해 많은 국내외 관광객 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관계자는 “제로페이와 함께 하는 축제에 입장고객은 제로페이와 지역화폐를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할인된 금액으로 입장료, 시설, 음식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고객 편의를 위해 추가로 신용카드 및 각종 페이 결제도 지원한다. ‘축제페이’ 솔루션의 구성은 오프라인 축제장에 키오스크, QR결제판, 카드단말기, 스마트폰 APP, 주문 태블릿PC 등이 설치되어 이용고객에게 다양한 결제수단 제공 및 음식 주문(예약, 알람)을 통해 고객 편의를 중심으로 한 안전한 축제를 즐길 수 있게 구축된다”고 전했다.

또한, “지역특산물 홍보를 위한 축제에 경우, 축제가 종료된 후 모두의웰니스 제로페이 복지몰을 통해 해당 지역특산물(농축수산, 가공식품)등을 특정 모바일상품권(바우처)으로 결제하여 할인된 금액으로 지속적으로 행사장에서 체험하고 시식했던(O2O) 상품을 언제든 택배를 통해 빠른 배송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축제에 참가 했던 고객은 편리하고 저렴하게 체험 상품의 재구매가 쉬워지고, 지자체는 축제가 종료된 이후에도 지역특산물들이 복지몰 500만 회원들 및 제로페이 이용고객에게 지속적으로 노출되어 판매가 이루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되는 상생 솔루션이다.

양사 관계자들은 “축제페이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힘들었던 축제들이 다시 활기를 찾고, 많은 국내외 관광객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론칭하는 ‘축제페이’는 4월 인천 연수구 골목형상점가 ‘제1호’로 지정된 송도 커낼워크 상권 활성화를 첫 시작으로 대한민국 모든 축제에 온·오프라인 홍보 및 판매 촉진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개된다. 아울러, 커낼워크 지역 인근 12,400세대 아파트 주민들을 위한 지역특산물 직거래 장터 상설매장을 매주 토, 일요일, 국경일에 운영하여 시식 및 직거래 구매를 가능케하며, 모두의웰니스 제로페이 복지몰을 통해 신선하고 가성비 좋은 상품들을 온라인 택배를 통해 가정에서 받아볼 수 있게 한다. 이렇듯 지역축제와 연계한 지역특산품들을 송도 커낼워크 상가를 활용해 수도권 지역 홍보 안테나샵으로 구축하여 모든 지자체, 소상공인, 시민들이 함께 하는 ‘동행축제’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더불어, 커낼워크 상가는 대형 쇼핑몰들이 제공하지 못하는 킬러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기획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상가로 자리매김이 가능해질 것으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