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가 IT 지식 기반 기획자로서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 융합, 창조하는 실무형 인재양성 과정 '융복합 콘텐츠(웹툰, 게임) 제작기획자 취업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융복합 콘텐츠 제작기획자 취업과정'은 서울시 여성미래일자리 발굴 및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창의적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여성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구체적으로 본 과정은 웹툰과 게임 기획을 큰 축으로 구성하여 교육과정을 선택할 수 있으며, 커리큘럼으로는 △웹툰의 이해와 제작 △웹툰 PD의 역할과 기본역량 △웹툰 기획과 시나리오 △캐릭터 설정, 기획 및 제작 실습 등이 있다. 특히 온라인 플랫폼 기반 기업의 필수요소인 GAIQ 자격 취득과정, 포트폴리오 작성 및 피드백, 커리어 컨설팅 등을 교육과정에 포함하여 희소성을 높였다. 

강사진들은 (사)한국웹툰산업협회 서범강 회장, (사)한국게임개발자협회 정석희 회장을 비롯하여 현직 웹툰·게임 콘텐츠 기업체 대표, 기업 핵심실무자 등으로 구성됐으며, 콘텐츠 기획·제작·응용에 대한 이론 및 실습을 진행하고, 기업체 대표와 핵심 실무자들의 취업 컨설팅 자문으로 취업지원 전문성을 높였다.

과정 이수 후에는 웹툰 PD, 게임 기획자, PPL·웹 드라마 등의 전문 홍보인, 모바일 플랫폼 콘텐츠 기획자, 디지털 콘텐츠 기획자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 또한 (사)한국웹툰산업협회, (사)한국게임개발자협회 등 전문기관과 함께 커리큘럼을 개발하고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상암DMC를 비롯한 지역 내 콘텐츠 업계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수료생의 취업을 지원한다.

지원 자격은 문화콘텐츠 및 IT, 소프트웨어 관련 학과 졸업자, 관련 경력자, 동종 업체 취업을 희망하는 서울시 거주 18세 이상 미취업 청년여성이며, 웹툰전공, 게임전공으로 나누어 교육생이 원하는 과정을 선택할 수 있다. 교육 기간은 올해 4월 17일부터 7월 14일까지 일 4시간, 주 5회 구성 총 240시간 진행된다.

지원 방법은 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 가입 후 교육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과정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을 통해 이루어지며 서류전형 합격자에게는 추후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 박성아 소장은 “본 센터는 서울시 여성발전센터 중 출판·영상·문화 특화센터로다년간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웹툰·게임 콘텐츠 기획자 과정을 안정적으로 운영하여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는 '웹툰 포스트 프로덕션 과정' 교육생도 모집하고 있다. 2023년 7월 개강 예정인 '웹툰 포스트 프로덕션'은 웹툰의 밑색, 선화, 편집, 색보정, 시각적 특수효과, 후보정 등 웹툰, 애니메이션 제작의 후반작업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2개월 과정 이수 후 주요 웹툰기업에 취업연계를 지원 할 계획이다. 

클립스튜디오를 기초로 브러쉬 제작, 활용·패턴, 타이포, 밑색, 채색, 이펙트 제작 및 활용 등 실기 수업 위주로 진행된다. 20대~40대 서울시 거주여성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웹툰기업 취업희망자 및 미술, 디자인 등의 유관 전공자를 우대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