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1994년부터 시행된 대학수학능력시험은 그간 여러 차례 변화를 거쳐 왔다. 오늘날 수능은 통합 교과서를 바탕으로 사고력을 측정하는 문제 위주로 출제되고 있으며 수험생의 선택권을 넓히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특히 교과서중심의 시험으로 바뀌게 되고 논술, 심층 면접 또한 교과과정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이런 출제방식의 변화에 맞춰 고등학생들은 교과학습의 주요과목인 국어, 영어, 수학 등에 대한 학습전략을 면밀히 재구성해 볼 필요가 있다. 이에 따라 최근 생방송 화상수업으로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생생 라이브’교육이 학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나인스쿨(www.nineschool.co.kr)의 대표적인 화상수업‘생생라이브’는 학생들을 위해 교과과정을 기본으로 과목별 학습에 맞게 체계적으로 편성하고 있다. 직접 강사와 대화가 가능해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어 학습효과가 높다.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고등학생들의 늦은 귀가 시간에 맞춰 시작되며, 학생 스스로 시간표를 짜고 수업에 참여한다. 혹시 놓친 수업이 있을 경우 다시보기를 통해서 공부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학습이 필요한 경우 과외형 인터넷 녹화강의인 내신강좌를 통해 보충할 수 있다. 또 선택과목까지 챙겨 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주요과목인 국어의 경우 문법과 문학의 큰 단락으로 나누어 전체적인 맥락을 잡아가도록 되어 있다. 단기간에 성적이 오르기 힘든 과목으로 꾸준히 지식을 축척할 수 있게 교육을 가르친다. 수학은 학생의 수준에 맞게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1학년은 기초를 다칠 수 있는 수업으로, 2학년은 이과와 문과를 나눈 심화학습 단계를 거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영어는 문법, 독해의 큰 섹션과 모의고사를 통한 문제유형 확인까지 이루어지고 있다.

전국적으로 학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나인스쿨은 소비자만족지수 2년 연속 1위 수상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이에 따라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새로운 온라인 교육시스템을 이용해 볼 기회도 주어진다.

나인스쿨의 복진환 대표는 “서울뿐만 아니라 전국의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골고루 제공함으로써, 교육의 격차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된 것이 큰 기쁨이다”며 “앞으로 더 좋은 강의로 학생들에게 최고의 학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