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스타일은 그 사람의 매력을 배가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그 사람의 성격과 패션 그리고 얼굴형과 피부 톤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한 최적화된 헤어스타일을 완성한다면, 그 사람의 매력을 한껏 발산하고 빛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따라서 완성된 매력적인 스타일은 그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 요소이고, 면접이나 비즈니스 미팅, 소개팅 등 중요한 자리에서 자신의 매력을 어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에게 최적화된 헤어 스타일링으로 자신의 매력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관하여 부산에서 에이투살롱을 운영하는 세은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세은 대표
▲ 세은 대표

Q. 에이투살롱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미용업계에서 다년간 경험을 쌓으며 어떻게 하면 고객들이 더 편안하게 샵을 방문하고 만족하며 돌아가게 할 수 있을까에 대해 고민했다. 여러 샵에서 일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했는데, 대형 샵의 경우는 고객들에게 선불권이나 회원권 등 제품 판매 강요가 심해서 그런 경영방식에 대해 회의감이 있었다.

헤어스타일을 완성하기 위해 오는 고객들에게 부담 주는 것과 영업이 싫었고, 말하는 나도 불편한데 고객들은 얼마나 불편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런 영업 강요에 얽매이지 않고 나를 보고 오는 고객들에게 최선을 다해 관리하며 서비스를 하고 싶은 마음에서 에이투살롱을 시작했다. 에이투살롱은 그동안 일하면서 겪었던 다양한 샵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살리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Q. 에이투살롱의 주요 서비스 대상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헤어스타일의 변화가 필요한 사람들은 누구나 에이투살롱의 고객이 될 수 있다. 실제로 남녀노소 다양하게 에이투살롱을 찾아오고 있으며, 가족 단위로 오는 경우도 많다.

Q. 에이투살롱의 주요 서비스 품목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에이투살롱은 커트와 드라이, 염색, 펌과 매직 외에도 다양한 클리닉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들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스타일을 완성하고 있다. 1:1로 맞춤 케어를 진행하고, 고객의 얼굴형과 두상, 피부 톤과 패션 스타일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며 스타일을 완성하기 때문에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Q. 여타 유사 업종과 귀 사를 비교해 볼 때의 귀 사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에이투살롱은 1:1로 맞춤 케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늘 고객과 소통하며 고객의 니즈에 맞춰 꼼꼼하게 헤어스타일을 완성한다. 내가 제일 싫어하는 말이 ‘대충’이다. 한 명의 고객도 놓치지 않고 만족시키기 위해서 늘 최선을 다한다. 고객들과 소통을 통해 원하는 스타일에 맞춰 디자인을 진행하고, 일을 하면서도 늘 ‘이 정도면 됐겠지’라는 안일함과 타협을 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염색할 때도 ‘이 정도면 색깔이 잘 나왔겠지’라고 안주하지 않고 무조건 꼼꼼하게 체크한다. 사소한 것 하나하나 섬세하게 신경 쓰기 때문에 고객들도 나를 믿고 맡겨주는 것 같다.

▲ 내부 전경
▲ 내부 전경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제일 중요한 것은 사람이다. 그래서 늘 진심으로 나와 함께 일하는 사람들을 대하고, 고객들에게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샵을 운영하는데 미용 기술과 서비스 마인드도 중요하지만, 그것의 밑바탕에는 사람을 존중하고 진심으로 대하는 태도가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늘 이런 마인드로 고객들을 대하며 소통하고 있고, 필요 없는 프로그램이나 제품을 권하지 않는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모든 미용인들이 같은 마음이겠지만, 재방문해주는 고객이나 좋은 리뷰를 남겨주는 고객, 그리고 입소문과 좋은 리뷰를 듣고 방문했다는 고객이나 가족 단위로 오는 고객들을 볼 때 늘 감사하다. 사업장을 이전했는데도 여전히 나에게 헤어스타일을 맡기고 싶다며 찾아와주는 단골 고객들을 볼 때 역시 감동적이고 이 일에 보람을 느낀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기본을 지키며 고객 한 명 한 명에게 최선을 다하고 있고, 이런 마음가짐으로 오랜 기간 일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노하우가 된 것 같다. 다년간의 경력을 쌓으며 미용 전에 고객과 소통 및 상담이 중요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들과 커뮤니케이션하면서 헤어 디자인을 진행하고, 불필요한 추가 비용을 받지 않고 맞춤형 스타일을 완성한다.

그리고 단지 돈을 벌기 위해 고객들에게 불필요한 미용을 권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파마를 하지 않아도 되는 머리를 가진 고객에게 돈을 벌기 위해 억지로 파마를 권유하지 않는다. 사용하는 제품 역시 가족들에게 사용하는 제품이라는 태도로 좋은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최신 유행하는 헤어스타일과 유행하는 컬러 등의 트렌드도 끊임없이 공부하고 노력하면서 고객들에게 맞춰 제공하려고 하고 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지금처럼 최선을 다해 고객들에게 멋진 헤어스타일을 완성해 주며 특별한 하루를 선물해 주고 싶다. 그리고 앞으로 ‘에이투살롱’이란 브랜드를 만들어 널리 알리고 싶다. 많은 직원들을 고용한 대형 샵보다는 고객들 한 명 한 명을 충실하게 신경 쓸 수 있는 중소형 샵으로 무조건 1:1 케어 서비스를 하는 2인 샵이나 3인 샵 체제의 체인점을 만들고 싶다.

Q.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말씀해 주십시오.
A. 앞으로도 에이투살롱은 고객들 한 명 한 명에게 최선을 다하며 그 고객만을 위한 헤어 스타일링을 제공하는 샵이 되고 싶다. 좋은 헤어스타일은 단지 유행을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 사람의 얼굴형과 두상 그리고 피부 톤과 패션 스타일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서 그 사람을 위한 최적화된 미용을 진행할 때 그 사람만을 위한 헤어스타일이 완성된다.

에이투살롱은 꼼꼼한 상담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들 한 명 한 명에게 맞춘 헤어스타일을 제공할 것이다. 그리고 끊임없이 노력하며 내 목표를 향해 전진하며 성장하고 싶다. 항상 나를 믿고 찾아와주는 단골 고객들에게 감사하고, 나를 응원해 주는 가족들에게 더 멋진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