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학교(총장 신일희)가 ‘예비창업패키지 창업기업 수료식 및 성과공유회’를 16일 개최했다.

계명대학교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예비창업패키지사업을 4년째 운영하였으며, 2022년도에서는 혁신적인 기술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 27명을 선발하여 지역의 대표 창업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사업화 자금뿐만 아니라, 창업교육, 멘토링 등을 지원하였다.

예비창업패키지 창업기업의 사업화 지원 협약기간이 1월 31일로 종료되고, 사업화 지원을 통해 창출한 성과들을 바탕으로 한 최종점검이 완료됨에 따라 창업기업 수료식뿐만 아니라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기업의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사업화 기간 중 투자실적을 창출한 ㈜사업노트(곽효재 대표), 매출과 신규고용 우수 성과를 달성한 한국스마트기술센터(이진재 대표)가 성공사례를 발표하였다.

관계자는 “㈜사업노트(곽효재 대표)는 <대한민국 소상공인을 위한 디지털경영관리 플랫폼 ‘사업LAB’> 베타버전을 협약기간 중에 개발 완료하였으며, 타 경쟁사보다 저렴하면서도 경영관리 피드백이 가능한 소상공인 디지털경영관리 플랫폼(APP)을 2023년 6월 런칭하고자 막바지 준비 중에 있다. APP 런칭 이후, 서비스 고도화 및 사용자 및 사업 확대를 위해 Pre A 투자유치를 동시에 준비함으로서, 지역의 스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다지고 있는 창업기업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한국스마트기술센터(이진재 대표)는 계측 및 스마트시스템 분야 다년간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비액상 대용량 저장조 중량계측 선서 및 시스템’ 개발을 진행하였으며, 협약기간 중 중견기업 B2B 영업망을 확대 및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데이터바우처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되는 등의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6억원 이상의 매출과 5명 이상의 신규고용 성과를 창출한 기업으로 대용량 저장조 중량계측 뿐만 아니라 자동화 및 생산관리시스템, 데이터가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안정적인 성장세가 기대되는 창업기업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2022년 예비창업패키지사업을 수료한 27개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한 수료식을 진행함으로서 다음 단계로 도약하는 기업들에게 긍정적인 기운을 불어 넣어주고 2022년 예비창업패키지 전담멘토로서 창업기업의 우수 성과 창출에 기여한 멘토위원에게는 공로상을 수여하였다”고 말했다.

수료한 창업기업뿐 아니라, 전담멘토, 계명대 창업지원단, 창업지원기관 관계자 등 참석자간 유대 관계를 강화하고 협업사례 및 지원사업 연계 등의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로 진행되었다.

김범준 계명대 창업지원단장은 “첫 발판인 예비창업패키지사업은 우수한 성과로 수료를 하였지만, 팬데믹 이후 고금리 및 불안정한 글로벌 경제상황 속에서 창업의 고비를 넘어 다음 단계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기업들에게 긍정적인 기운을 북돋아 주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계명대 창업지원단은 창업기업들을 위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