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대중교통 마스크 의무 해제... 대부분 평소처럼 마스크 착용하고 출근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이제 버스와 지하철, 택시 등 대중교통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된다. 20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부터 대중교통과 마트·역사 내 약국에서의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됐다. 대중교통에서의 마스크 착용 의무가 없어진 것은 중앙정부 차원의 마스크 착용 의무가 생긴 2020년 10월 이후 약 2년 5개월 만이다. 그러나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에서의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20일 아침 서울 출근길 풍경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대중교통에서도 마스크를 벗을 수 있게 됐지만 대부분 평소처럼 마스크를 쓴 채로 출근길에 나섰다.

서울시, 룸카페 등 총소년 유해업소 집중 단속... 불법 4곳 적발

서울시 민생사법경찰단(만사단)은 2∼3월 룸카페 등 신·변종 청소년 유해업소를 집중 단속해 불법 업소 4곳을 적발했다고 20일 밝혔다. 민사단은 불법행위가 의심되는 업소를 대상으로 주 1회 자체 단속, 주 2회 자치경찰위원회·자치구·경찰과의 합동 단속을 병행했다. 그 결과 청소년 출입 금지업소인데도 청소년을 출입시킨 2개 업소와 룸카페 내 침구류를 비치하고 욕실을 설치한 무신고 숙박업소 2곳을 적발했다.

김민재 풀타임 활약 나폴리, 토리노에 4-0 완승

[사진/AFP=연합뉴스 제공]
[사진/AFP=연합뉴스 제공]

국가대표 수비수 김민재가 풀타임을 소화한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 나폴리가 무실점으로 완승했다. 나폴리는 한국시간으로 20일 이탈리아 토리노의 스타디오 올림피코 그란데 토리노에서 열린 2022-2023 세리에A 27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토리노에 4-0으로 크게 이겼다.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린 김민재는 경기가 끝날 때까지 부지런히 뛰며 나폴리의 승리에 힘을 보탰다. 이달 4일 라치오에 0-1로 패해 리그 8연승을 마감했던 나폴리는 이날로 다시 2연승을 달리며 선두(승점 71·23승 2무 2패) 독주를 이어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