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의 흉터는 주변의 시선과 잘못된 인식으로 인해 마음의 흉터로 자리하기도 한다. 이러한 흉터를 완벽하게 되돌리기란 굉장히 어려운 일이지만, 최대한 보완하며 따가운 시선을 받지 않도록 재건하는 것만으로도 자신감 회복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더바나고뷰티 김윤정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Q. 본인소개

아름다움을 나타내는 뷰티 라는 단어와 함께 살고 이것을 업으로 하는 더바나고뷰티 김윤정대표입니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아름다움 이라는 정의는 다르게 해석 되듯이 고객님의 다양한 니즈에 최고의 만족을 드리고 더불어 감동까지 선사하고 있습니다.

Q. 더바나고뷰티는 어떤 곳?

더바나고뷰티는 일반적인 반영구화장을 주로 해드리는 뷰티샵이 아닙니다. 옛날식의 영구적인 눈썹문신으로 거의 흉터나 다름없는 잘못된 반영구화장을 수정하고 재건하는 뷰티샵입니다. 또한 갑작스런 질병이나 장기간의 치료로 인해서 눈썹의 심각한 탈모가 진행되어 한올의 눈썹모도 남지 않은 고객님들이 주로 찾아 주시는 곳입니다. 건강한 아름다움과 함께 젊고 당당한 그때 그시절의 마음도 함께 되돌려 드리는 곳입니다.

Q. 설립 취지는?

저에게는 뷰티라는 단어가 주는 매력이 아주 대단했습니다. 정형화된 아름다움이란 세상에 존재할 수 없으며 그 단어의 주관성이 주는 매력이 실로 엄청 나게 느껴졌습니다. 반영구화장은 고객 개개인이 가진 미적 바탕위에 아름다움을 더하는 작업이라 평생의 업이 될 거라 자부하게 되었습니다.

더바나고뷰티는 일반적인 반영구화장이 아니라 예전 무분별한 눈썹 문신으로 흉터에 가까운 잔흔을 수정하고 재건하는 작업을 주로 해드리고 있습니다. 더불어 기나긴 질병치료후 가발로도 가릴수 없는 페이스의 아름다움을 예전처럼 살려드리는 작업을 주로 시행하고 하고 있으며 건강한 자연미를 드리고자 최고로 노력하는 곳입니다.

Q. 반영구화장 중 재거눈썹을 선택한 이유는?

뷰티샵 경영 초기에는 저도 여는 대표님들과 마찬가지로 일반적인 반영구화장 시술을 주로 하였습니다. 젊고 아름다운 고객님 위주의 시술을 주로 했었으며 경력과 시간이 지날수록 뭔가 더욱더 특별하고 감동적인 부분을 찾고싶었습니다. 그러던중 눈썹재건이라는 부분을 알게 되었습니다.

Q. 더바나고뷰티만의 특징은?

일반적인 반영구화장시술이 아닌 재건과 수정을 전문으로 하는 곳이기에 고객님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세밀하게 상담하여 시술을 진행하며 상담부터 시술까지 오랜 시간 동안 고객님과 소통하며 확인에 확인을 거쳐 시술이 이루어집니다. 제 손을 따라 이루어지는 모든 행위는 고객님의 아름다움을 살리는 행위라는것을 잊지 않으려고 매순간 노력하고 있습니다.

Q. 가치관 철학이 있다면?

뷰티업으로 발을 들이기전 저도  MBA를 마치고 저도 대학 강단에 설줄 알았습니다.어렸을적 부터 뷰티에 관심도 많았고 기술을 배워 놓으면 언젠가 쓸일이 있지 않을까 하며 시작한 일이 벌써 10년째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철학이 없는 기술은 사기이며 시술자의 최선이 아니라 고객의 입장에서 느끼는 최고의 만족을 우선시 하는 아티스트가 되고자 늘 노력하고 고민하고 있습니다.

Q. 기억에 남는순간

가장 최근에 오신 남성고객님이 계셨는데  이분도 갑작스런 질병으로 왼쪽 눈썹이 다 빠져서 한올도 없이 오셨어요. 눈썹이 없어진 이후로 사람들을 만나지도 않으셨고 낮에는 집밖으로 한발짝도 나간적이 없으셨다며 아내분께서 모시고 오셨어요 눈썹재건을 완성 해드리고 거울을 보시며 자신의 얼굴을 확인 하시고는 환하게 미소를 지으시는데 눈은 울고 계시더라고요. 이런순간은 저도 진짜 뿌듯하고 울컥합니다.

Q. 현재의 위치에 선 노하우가 있다면?

저는 미술전공자도 디자인전공자도 아니라 뷰티의 대한 관심과 노력으로 여기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수많은 시행착오와 경험을 거쳐 시간이 주는 지혜와 인내심으로 1만시간의 노력을 넘어 새로운 1만시간의 경험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성격적으로 시작을 하면 끝을 보는 성격이라 포기가 잘 되지 않는점과 예민하고 세심한 성격으로 제손이 행하는 기술에 책임과 철학을 더해 가는중입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는?

저를 찾아 주시는 주 고객님층은 시니어분들 입니다. 젊은 아름다움을 되살리고 또는 건강한 아름다움을 얻고자 하는 분들이시죠. 젊을때는 젊음 자체가 굉장한 아름다움 이지만 사람은 누구나 늙고 병들기 마련이지요. 초고령화 시대는 젊음의 대한 그리고 아름다움에 대한 욕구가 시대별로 빠르게 당겨져 가고 있습니다. 예전 80세와 현재의 80세 노인의 모습은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저를 찾아 주시는 시니어 고객님 한분 한분께 젊고 건강한 이미지를 당겨드리고 독거 노인이나 생활이 어려운 분들께 재능기부도 꾸준히 실천하고 있습니다.

Q. 독자에게 전할 말

반영구화장은  당신의 민낯을 좀더 자연스럽고 아름답게 보완 하는 작업입니다. 사람의 얼굴위에 하는 작업이다보니 좀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곳 그리고 고객과의 세심한 상담과 애프터케어가 가능한 곳에서 시술 받으시길 권유 드리고 여러분 모두 건강한 아름다움으로 빛나는 계묘년 한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