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학생이 공부를 잘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은 아주 오래전부터 많은 사람의 주된 관심사이다. 미래를 꿈꾸는 학업 성취도는 학생들에게 자신감을 불어넣어 줄 뿐만 아니라, 학교생활에 만족감을 선물하는 아주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기에, 학생에게 학업 성취도는 성적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자라나는 아이의 학업을 위해서 자발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학습 동기를 유발해 줄 적절한 도움이 있다면 아이의 가능성은 더욱더 빛날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안양 해솔학원을 운영하는 이성렬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이성렬 대표 

Q. 해솔학원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학원강사로 일하면서 좀 더 좋은 수업과 관리로 학생들에게 만족감을 주고 싶었다. 더 나은, 그리고 더욱더 체계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면 이것은 바로 아이들의 성적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것을 다년간의 경험으로 알게 되었다. 아이들은 순수하고, 뭐든지 빨아들이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기에 얼마나 진심으로, 진정성을 다하여 아이들을 대하는지에 따라 달리질 수 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학생들이 입시에서 원하는 바를 이룩하여 각자의 성장에 밑거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해솔학원을 설립하게 되었다.

Q.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해솔학원은 주로 중학생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전 교과목인 국어, 수학, 영어, 과학과 더불어 입시컨설팅까지 책임져주는 토탈케어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Q. 해솔학원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강좌별 단과 수업 이후 개별 과외식 코칭이 있다. 학생 개인별 성향과 환경, 성적 등이 제각기 다르기 때문에 개별 취약점을 중심으로 일대일 첨삭 수업, 테스트 관리, 미흡한 과제 끝내기 등을 진행한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가장 중요한 건 같이 일하는 강사분들과 직원분들이다. 최소한 같이 일하는 분들이 해솔에 출근할 시에 마음 편하게 출근하는 그런 학원이 되기 위해 매 순간 고민하고 실행한다. 학원의 성장은 결국 같이 일하시는 분들로 인해 가능한 것이라 확신하고 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강사님들이 제게 이런저런 부분에 대해 감사하다고 말씀을 주실 때, 학생들이 성적이 올라 선생님 덕분이라고 감사의 표현을 할 때 등등 내 진심이 통했다고 느끼는 모든 순간이 나에겐 감동이며, 행복한 기억이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더 학원으로서 같이 일하는 분들에게 더 좋은 비전과 환경을 제공해 동반 성장을 하여 꾸준히 성장 하는 것이 내 꿈이다. 나 홀로 잘되는 것이 아니라, 마음을 맞춰 일하는 모든 사람이 함께 발전해 나갔으면 한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평촌 학원가에 위치한 해솔학원은 전 과목 교과 강좌와 입시 컨설팅으로 학생별 맞춤 토탈 학습케어를 통해 학생들 한 명 한 명의 학습케어에 진심을 담을 것이다. 지금까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심에 감사드린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