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제이컨템포러리 주식회사(이하 시제이컨템포러리)’는 레저 및 부동산 종합서비스 전문기업인 코오롱LSI와 예술문화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시제이컨템포러리는 사업부를 신설하고 예술문화 플랫폼을 통한 NFT(대체불가토큰) 생태계 구축과 동시에 갤러리 구축, 레지던시 사업 구축, 해외 교류 예술 문화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특히 코오롱LSI에서 운영 중인 경주 코오롱호텔, 부산 코오롱 씨클라우드호텔, 서울 호텔 포코 성수를 중심으로 NFT 사업을 접목하여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MZ세대를 중심으로 다양한 세대가 새로운 형태의 공간력을 시대 정신에 맞게 즐길 수 있도록 실질적인 피지컬 미술기획을 결합한 다각적인 전시, 행사를 통해 시민 참여의 확대와 문화 향유에 나설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시제이컨템포러리 김종원 대표이사는 “NFT사업, 미술기획, 예술문화 탐방 등 예술문화의 전반적인 사업을 준비 중”이라며 “코오롱LSI 소재 리조트 및 호텔이 위치한 부산 해운대, 경주, 서울 성수 등은 관광을 넘어 예술문화를 확대할 수 있는 예술문화 플랫폼으로서 큰 매력을 지니고 있는 지역이다. 이에 코오롱LSI와의 협업을 통한 레지던시 교류사업 및 전시 교류 등 다양한 시너지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