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비티 산하 IDSEA(국제재난안전교육협회)가 3월 16일과 24일 양일에 거쳐 필리핀 최초의 ISO 국제 개인자격 인증 시험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IDSEA(국제재난안전교육협회)는 캐나다 정부 Standards Council of Canada(SCC)로부터 ISO/IEC 17024 자격을 부여 받아 재난안전에 대하여 전세계 표준이 되는 온∙오프라인 교육 콘텐츠 개발하여 교육과 훈련을 수행하는 ㈜메타비티 산하의 교육 협회이다."라고 전했다. 

㈜메타비티의 변원섭 대표는 “지난 해 자연재해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국가인 필리핀 내 ISO/IEC 17024 국제재난예방안전관리사에 대하여 자연재해, 학교안전, 산업안전 분야에 대한 독점권을 취득한 이후, 필리핀 공무원들의 재난대응역량개발과 안전환경 및 안전문화 구축을 위해 전문가를 양성에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관계자는 이어 "ISO/IEC 17024 국제재난예방안전관리사 자격 시험은 IDSEA(국제재난안전교육협회)의 60시간의 온∙오프라인 융합 교육 과정을 모두 이수한 수강생에게 응시 자격이 주어지며, 1,2차 시험에 통과하여 자격증 취득 시 167개 ISO회원국에서 통용되는 국제적인 공신력을 갖게 된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메타비티는 작년 11월 필리핀의 팍상한시(市)와 시내 공무원 대상의 재난안전 필수 직무 교육에 대한 바인딩 계약을 체결한 이후 칼라바르손 지방의 부시장단 50명을 초대하여 단독 IR을 개최하는 등 필리핀 지방정부 대상 재난안전교육 수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학교안전, 산업안전 분야의 국내 시험이 다가오는 4월 1일 숙명여자대학교 프라임관에서 개최된다."라고 말했다. 

국내 최초의 ISO 산업안전, ISO 학교안전 국제재난예방안전 자격 시험은 IDSEA 홈페이지에서 3월 20일부터 접수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