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인터뷰] 로모헤어스파살롱 명지점 이재하 대표, “좀 더 체계적인 상담이 가능할 수 있도록 노력”
[JOB인터뷰] 로모헤어스파살롱 명지점 이재하 대표, “좀 더 체계적인 상담이 가능할 수 있도록 노력”
  • 보도본부 | 이우진
  • 승인 2023.03.15 1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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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사람이 일반적으로 헤어 스타일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끊임없이 신경 쓰지만, 정작 두피나 모발 상태에 대해서는 소홀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모발은 헤어 스타일의 가장 기본이 되는 요소이며 두피는 이러한 모발이 뿌리는 내리고 있는 중요한 신체 부위이다. 매력적인 머릿결과 헤어 스타일을 위해 결코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되는 부분이라는 의미이다. 이와 관련하여 부산 로모헤어스파살롱 명지점 이재하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이재하 대표 

Q. 로모헤어스파살롱 명지점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20여년의 기술 노하우와 경영 철학을 접목한 미용실을 경영해보고 싶었다. 미용을 처음 시작할 때 막연하게 꿈꾸던 그런 미용실에 조금 더 가깝다고 해야겠다. 물론 완성형은 아니지만 부족한 부분이 있다고 느끼기 때문에 계속 채워나가야 할 부분인 것 같다.

Q.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스파전문 살롱으로서 케어에는 로모스파를, 펌이나 염색 시에는 로모헤어만의 스파가 제공된다. 그렇기에 특정된 타겟이라기보다는 이 서비스를 받는 모든 고객이 해당한다고 할 수 있다. 다행히 남녀노소 할 것 없이 학생들도 좋아하는 편이다. 또한, 스마트 상담을 통해 두피 혹은 모발 타입별로 고객에게 맞춤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 한분 한분 맞춤형 제품을 제공하고 스파실에서 전신 마사지 관리를 이용할 수 있다.

Q. 로모헤어스파살롱 명지점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모든 미용사들이 생각하겠지만, 상담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도 그리고 그것을 제대로 이해했다는 것을 고객에게 인지를 시키는 과정이 필요하다. 말로서만 아니라 스마트 상담 차트 작성을 통해 디자이너는 이것을 확인 후 고객의 니즈 파악과 헤어시술의 방향을 좀 더 전문적으로 제시할 수 있다. 말 뿐만이 아닌 차트를 통해 커뮤니케이션이 잘 되었다는 걸 서로 확인할 수 있고, 다음 시술 시에도 전 시술이 확인 가능하기 때문에 좀 더 전문적인 상담이 가능한것이 우리 미용실만의 특징이다. 그러기 위해 디자이너 분들과 스파니스트분들도 좀 더 체계적인 상담이 가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미용사는 본업이 미용인 만큼, 본업에 맞는 기술과 전문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본인 스스로 트랜드에 민감해져서 꾸준한 교육이 필요하다. 나 조차도 끊임없이 공부하고 늘 고객에게 새로운 트랜드를 제시하는 디자이너이다. 그렇기에 직원 채용시에도 이런 부분을 함께 할 수 있는 직원을 우선적으로 채용하고 디자이너와 스파니스트 모두 평등한 조건으로 운영하고 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미용을 시작한지 25년 정도 되었는데 꼬꼬마 시절의 아기 손님이 건장한 청년이 되어서 지금은 여자친구와 함께 온다. 물론 결혼해서 가정을 꾸리고 또 다시 가족들과 방문하고 있다. 미용실도 많고 미용사도 많지만 계속 이렇게 꾸준히 방문해주시는 고객님들이 있기 때문에 미용을 계속 하고 있는것 같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몇 년 전 일본 미용실 탐방을 갔을 때에 한창 우리나라에서는 두피 관리에 대해서 유행이 었었는데 이때 일본에서는 스파라는것이 일상이었다. 그때 느낀건, 저게 과연 괜찮을까? 뭔가의 문제점이 있어서 관리를 받는게 아니라 그냥 쉬러온 듯한, 릴렉싱을 위한 그런 느낌 이었는데 일본에서는 이런 것들이 일반화 되어 있었다는게 조금 놀라웠었다. 그때부터 스파에 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이 시스템을 만드는 과정에서 여러번의 실패의 아픔도 있었지만, 지금은 로모만의 스파 메뉴를 만들 수 있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로모헤어 스파살롱만의 시스템으로 로모 후배들과 체인사업을 하는것이 마지막 목표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로모헤어 스파살롱은 단순히 머리만 하는 곳이 아니라 스파를 통해 좀 더 스트레스 관리를 할 수 있는 미용실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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