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를 지나면서 급변한 기온으로 피부 관리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다. 많은 매체를 통해 셀프 관리 등의 방법을 접할 수 있는 통로가 많아졌지만, 자신의 피부 상태를 객관적으로 진단하지 않으면 더 큰 부작용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와 관하여 광주 아희에스테틱을 운영하는 강은희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다.

Q. 아희에스테틱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자기 아(我) 빛날 희(熹) 라는 사명처럼 내가 기쁠 때 빛이 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단순히 미(美)를 가꾸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다. 아희에스테틱 관리의 목표는 고객 한 분 한 분의 아름다움을 되찾고 자신감을 높여 삶의 기쁨과 빛을 찾아드리는 것이다. 고객과 함께 소통하며 삶이 채워지기를 바란다,

Q. 아희에스테틱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공감할 수 있는 능력이다. 피부를 진단하기 전에 고객의 말에 귀 기울이며 고객의 마음을 공감하며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이다. 수년간의 많은 경험과 노화우,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사랑하며, 즐길 수 있는 에너지가 있기에 가능하다. 공감할 수 있는 능력이 있기에 근본부터 케어가 가능하며, 꾸준히 발전해 나갈 수 있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사람을 대하는 진실한 소중함이다. 돈이 우선이 되면 안 된다. 내 사업장을 찾아오신 고객 한 분 한 분의 모든 것들은 다 소중하다. 그분들의 시간, 돈, 목적 모든 것들이 다 소중하기에 상담부터 관리까지 진실한 마음과 정성으로 관리해 드린다. 고객의 모든 것들을 소중히 생각하는 마음과 정성스러운 행동이 고객에게 그대로 전달되어 함께 소통하며 함께 채워져 나간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성인 여드름으로 고생하시는 고객 분께서 관리를 받고 나서 본인 블로그에 "앞으로 올라온 나의 글이 같은 고민을 하는 많은 사람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는 내용의 글을 남겼다. 나 또한 성인 여드름으로 인해 지독한 고생을 해본 사람으로서 그 고통을 잘 알고 있다. 내가 하고있는 이 일이 문제성 피부로 고생하시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있는 일을 하고 있구나. 문제성 피부로 인해 고통 받는 많은 분에게 더 큰 도움이 되기 위해 늘 최선을 다하며 더 노력할 것이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가장 큰 노하우는 오랜 경험과 관심이다. 에스테티션이란 직업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일이며 가장 잘하는 일이다. 그래서 현장에서 오랜 경험을 쌓을 수 있었고 관심 있는 분야가 많아지니 여러 지식을 쌓아갈 수 있었다. 아희에스테틱은 내 삶의 모든 것이다. 이것이 내 사업의 노하우이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많은 사람들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내 피부에 맞는, 내 몸의 컨디션에 맞는 관리를 통해 개선되길 희망한다. 지금은 1인 샵에서 시작하지만, 앞으로는 더 많은 분이 찾을 수 있는 곳으로 발전해 프랜차이즈 업체로 확장시키는 것이 목표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과장되고 거짓 된 정보들이 넘쳐 나기에, 지금 읽고 계신 이 기사를 통해 진실성 있는 정보를 제공받아 서비스가 필요하신 독자 분에게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으면 좋겠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