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및 홍보 영상 제작 전문기업 사다리필름의 문단열 대표가 기획 교육 브랜드 ‘사다리 플래닝 스쿨’ 신규 사업을 시작하고 SPS 영상 기획 전문가 과정 온라인 코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Sadari Planning School의 약자인 SPS는 유명 스타 영어 강사 출신 문단열 대표가 설립한 기획 전문 교육기관으로, 지난 2022년 10월 영상 기획 전문가 과정인 ‘SPS 인터랙티브 코스’로 시작을 알렸다. 해당 과정은 8주간 온라인과 오프라인광고, 줌 라이브수업, 미션을 포함한 코스를 통해 영상 기획법에 대한 교육을 집중적이고 심도있게 진행해오고 있다.

관계자는 “매월 1회 새로운 기수를 모집하고 있는 ‘SPS 인터랙티브 코스’에는 현직 영상 업계 종사자뿐만 아니라 브랜드 마케터, 영상업계에 관심이 있는 취업준비생 등 다양한 직업의 수강생이 참여하고 있다. 특히 놀이처럼 참여하는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방식을 적용하여 매 차시마다 다양한 과제와 미션 수행을 통해 자신만의 기획 포트폴리오를 쌓아가도록 설계되었다”고 전했다. 

이어 “‘SPS 인터랙티브 코스’는 매월 12명의 제한된 인원만 수강이 가능하여, 참여가 어려운 수강 희망자들을 위한 온라인 강의가 오는 4월 20일 신설된다. ‘SPS 영상 기획 전문가 과정 – 온라인 코스’는 온라인 강의와 Q&A 세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최근 각광받고 있는 ChatGPT(챗지피티)를 영상기획에 활용할 수 있는 실전 팁이 포함되어있어 업계 종사자들로부터 열띤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문단열 대표는 “대장암을 극복한 뒤 영상 제작 사업을 시작하여 사다리필름을 교육영상 전문 부티끄로 성장시켰다”며, “시중에 영상 편집에 대한 강의는 많지만 그보다 앞서 더 중요한 영상 ‘기획’에 대한 강의가 없어 직원 교육용으로 만들어 봤는데 반응이 너무 좋아 외부 교육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SPS 영상 기획 전문가 과정 온라인 코스’는 오는 4월 20일 첫 오픈될 예정이며, 오프라인 코스인 ’SPS 인터랙티브 3기’는 오는 4월 4일 개강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현재 홈페이지에서 영상 기획의 근간이 되는 ‘흥미의 본질’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