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맥킨리라이스에서 운영하는 인도 5대 신입생 채용 플랫폼 CareerChat(커리어챗)이 3월 15일 오후 2시부터 ‘글로벌 인턴 채용 프로그램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에서 커리어챗은 2023 시즌 글로벌 인턴 채용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글로벌 인턴 채용 및 프로그램 운영에 관해 안내한다. 설명회에는 지난해 개최된 국내 스타트업 행사 ‘컴업2022’에서 인재 확보 방안에 대해 설명했던 맥킨리라이스의 석승현 부대표가 연사로 나서, 월 85만 원에 해외 인재를 채용하는 방법 및 2022 시즌 글로벌 인턴 활용 사례 등을 주제로 이야기한다.

커리어챗 관계자는 “글로벌 인턴 채용 프로그램 설명회는 해외 인재 단기 고용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고 설명하며 “설명회 실시간 참여자 전원에게 커리어챗 채용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턴 1인 1개월 인건비 무료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커리어챗은 22년도에는 약 10만 명의 인도 대학생들이 커리어챗을 통해서 한국과 미국의 회사들에 원격 근무 형태의 인턴으로 지원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더불어 22년도에는 현대자동차, KT 등의 대기업과 다수의 스타트업 등 다양한 국내 기업들이 참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2년도 인턴 채용에 참여한 리버밴스 김항진 이사는 “국내에서는 사소한 업무를 위해 인턴을 고용하더라도 월 200만 원 중반의 비용이 소요된다. 그러나 인도 인턴을 통해 100만 원이 안 되는 비용으로 데이터 라벨링 업무와 해외 블록체인 논문 수집 및 요약 업무를 진행했고 그 결과는 매우 만족스러웠다. 제조업 영역과 마찬가지로 소프트웨어 영역도 해외 인력이 필수적인 대안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커리어챗 글로벌 인턴 채용 프로그램 설명회는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오는 15일까지 ‘이벤터스’ 사이트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