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빌리브글로벌이 GPS기반 인플루언서 체험단 플랫폼 '우주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우주인은 GPS기반경의 경험공유 플랫폼으로 맛집, 여행 등 분야의 인플루언서들이 GPS기능을 활용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상품의 경우에는 브랜드 상품을 협찬받고 그 제품의 솔직한 경험을 인플루언서의 SNS에 업로드할 수 있도록 홍보를 도와주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인플루언서의 솔직한 경험공유를 통해 기업은 자신의 브랜드를 노출하고, 모델, 사진작가의 섭외 등 별도의 비용 없이 상품을 협찬하는 것만으로 브랜드는 홍보이미지와 영상컨텐츠를 다양하게 노출하고 생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우주인 체험단 플랫폼의 관계자는 “맛에 진심, 여행에 진심인 우리주변 인플루언서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며 솔직한 경험공유를 통한 소비자들에게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기여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또한 우주인은 곰표맥주를 핫이슈로 떠오르게 기획한 김교주 대표가 SNS로 곰표맥주를 홍보한 경험을 바탕으로 만든 플랫폼이다.

김대표는 “인스타에서 곰표맥주 인증샷은 어렵지 않게 찾을수 있다. 인스타그램에서 '곰표맥주'를 검색하면 5만7천여건의 게시글이 나온다. 이같은 성공은 SNS에서 고객을 주체로 바라보았기 때문에 가능했고, SNS의 각종 채널들은 고객들이 정보를 검색하는 곳인 동시에 경험을 공유하는 놀이문화의 공간으로 그 의미가 확대되었다. 또한 2023년은 이러한 놀이문화가 짧은 영상을 의미하는 숏츠나 릴스형태의 콘텐츠로 제작되어 더욱 확산될 것”이라고 말했다.

차별화된 홍보전략을 보유하고 있는 우주인 플랫폼은 캠페인을 꾸준히 진행하며 지역경제를 살리는 인플루언서를 모집 중에 있으며, 광고주를 위한 맞춤형 컨설팅으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