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이영돈 PD가 출연하는 '에브리바디', '이PD가간다' 방송중단"
JTBC, "이영돈 PD가 출연하는 '에브리바디', '이PD가간다' 방송중단"
  • 보도본부 | 신승우 인턴기자
  • 승인 2015.03.26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종합편성채널 JTBC가 이영돈 PD가 식음료 광고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그가 출연하는 프로그램의 방송 중단을 결정했다. 탐사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특정 제품 광고 모델로 나서는 건 부적절하다는 게 방송사가 밝힌 이유다.

JTBC는 26일 공식홈페이지에 '이 PD 식음료 광고 출연 JTBC 공식입장'이란 제목의 공지를 냈다. JTBC는 "탐사 프로그램의 특성상 연출자이자 진행자인 이 PD가 특정 제품 홍보에 나서는 것이 부적절하며, 탐사 보도의 주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제품의 광고 모델로 나선 것은 공정한 탐사 보도를 원하는 시청자 여러분의 기대에 어긋난다고 판단한다"며 "일요일 저녁 8시 30분에 방송되는 '이영돈PD가 간다'와 목요일 밤 9시 40분에 방송되는 '에브리바디'의 방영을 우선 중단한다"고 밝혔다.

▲ JTBC가 이영돈 PD가 출연하는 프로그램의 방송 중단을 결정했다. (사진/JTBC 제공)

또한, 공지문에서는 "이영돈 PD는 JTBC와 지난해 9월부터 프리랜서 계약을 맺고, 올해 2월부터 '이영돈PD가 간다'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3월 15일과 22일에는 '그릭 요거트'를 다뤘습니다"며 "방송 3일 후인 3월 25일, JTBC는 이영돈 PD가 식음료 광고의 모델로 출연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영돈 PD는 광고 계약 사항에 대해 사전에 JTBC에 어떠한 설명이나 내용 공유가 없었습니다"고 밝혔다.

이어 "JTBC는 이번 일로 본의 아니게 물의를 일으킨 점 사과드리며, 앞으로 시청자 여러분들에게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보답하겠습니다"고 사과를 덧붙였다.

JTBC 관계자는 마이데일리에 "이영돈 PD가 출연하는 '에브리바디'와 '이영돈 PD가 간다'가 우선 이번주 결방된다. 오늘 '에브리바디' 시간에는 '닥터의 승부' 재방송이 편성되고, 오는 29일 '이영돈 PD가 간다' 시간대의 대체 편성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15일과 22일 방송된 JTBC '이영돈 PD가 간다'에서는 국내에서 시판되고 있는 그릭요거트에 관한 검증이 전파를 탔다. 하지만 방송 후 이 PD가 한 업체의 유제품 광고 모델을 맡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공정성 논란이 불거졌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