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인상을 결정짓는 다양한 요소 중 가장 중요한 것이 헤어스타일이다. 다양하게 변형이 가능해 웨이브는 부드럽고 유한 느낌을, 단발이나 긴 생머리는 도시적인 느낌을 주기도 한다. 따라서 헤어스타일은 자신의 이미지와 성향 등을 고루 비추며 정해야 한다. 하지만 대부분 미용실에 가면 자신이 좋아하는 사진을 가져가 비슷하게 해달라고 하는 경우가 다반사다. 이 경우, 자신의 이미지에 맞지 않아 오히려 단점이 부각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한다. 이와 관하여 안산 갓,지은 hair salon을 운영하는 남지은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다.

남지은 대표

Q. 갓,지은 hair salon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프렌차이즈 미용실이나 사람이 많은 곳에서 일을 했었는데 아무래도 빠르게 많은 손님을 받게 돌아가다 보니, 고객 한 분 한 분에게 좀 더 집중해서 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해왔었다. 좀 더 고객님과 편하게 소통하며 고객님이 편하게 시술받았으면 좋겠다는 마음에 1인 샵을 차리게 되었고 처음부터 끝까지 제가 하다 보니 만족도가 높은 결과가 나왔다.

Q. 갓,지은 hair salon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매장은 여자 손님이 많이 오시는 편이다. 펌이나 염색 위주의 시술들을 많이 한다. 펌 시술 같은 경우에는 워낙 펌 이름이 많다 보니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다. 가져오신 사진을 보거나 가져오신 사진이 없으면 같이 찾아본 후, 고객님의 얼굴형과 고민이 있는 부분에 맞춰 시술을 들어가는 편이다. 염색 시술 시에는 고객님의 피부 톤을 기준으로 충분한 상담 후 시술을 진행한다.

요즘에는 솔직히 모발 상태가 좋으신 분들이 거의 없다고 본다. 그렇다고 무조건 강요하는 시술을 권하지는 않고 정말 딱 필요한 시술을 추천 드린다. 고객님이 오시면 일단 제일 불편한 부분을 여쭤보고, 어느 정도의 손질법이 가능하신지 상담을 충분히 한 후 들어간다. 

Q. 여타 유사 업종과 비교해 볼 때 갓,지은 hair salon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아무래도 미용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다. 계속 유행하는 스타일이 변하고 다양한 스타일이 나오다 보니, 교육을 찾아 들으며 여러 스타일을 찾아 공부를 한다. 아무래도 1인 샵이다보니 고객님들이 많이 겹치는 경우가 없어 좀 더 편안하게 꼼꼼한 시술을 받으실 수 있다. 또, 고객님들과 대화를 많이 하는 편이다. 많이 대화하고 고객님마다 메모도 항상 해놓는다. 고객님의 성향이나 불편한 부분 등을 잘 파악하여, 우리 매장에서 시술받는 시간만큼은 힐링 받고 가실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다.

Q. 갓,지은 hair salon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제일 중요한 것은 친절, 꾸준함, 고객님과의 소통이라고 생각한다. 한 고객님께서는 “미용실을 가는 것이 항상 부담스러웠는데 갓,지은hair salon은 미용실 가는 날을 기다리게 된다.”라고 말씀해주신 적이 있다. 고객님들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힐링하고 가실 수 있도록 하는 게 저의 바람이다. 항상 고객님들에게 진심으로 대하고 고객님들도 저를 편하게 생각할 수 있도록 만들고자 항상 노력하고 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아무래도 고객님들이 만족해하는 반응을 해주시고, 고객님의 소중한 예쁜 후기를 보았을 때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다. 앞으로 더 잘해드려야지 하는 열정이 더 나오게끔 하는 원동력인 것 같다. 또 서울에서 일할 때 오시던 고객님들 중에 지금 안산매장으로까지 와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너무 감사하고 감동이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브랜드 샵에서 일했던 경험과 주변에 미용하는 지인들이 많다 보니 많은 정보들을 공유하면서 배웠고, 지금도 계속 배워나가는 중이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친절은 기본으로 가져가며 더 많은 고객님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미용실, 힐링 할 수 있는 미용실이라고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다. 그에 맞게 더 노력할 것이다. 좀 더 열심히 해서 나중에 좋은 기회가 된다면 더 넓은 공간에서 마음 맞는 직원분들과 함께 열심히 공부해 고객님들께 좀 더 나은 서비스와 기술로 보답해드리고 싶은 마음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