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클랫폼은 인천 서구청소년센터에 에코그램 식물재배기 양문형 EG-5000 2대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서구청소년센터는 청소년들을 위한 수련활동시설로써 봄맞이 리뉴얼을 진행했다. 청소년들에게 쉼을 얻는 공간으로써 환경친화적이며 다양한 체험과 교육을 통해 일상 속에서 다채로운 문화를 접하고 즐길 수 있는 융복합문화공간으로 운영한다. 1층에는 꿈자람체험실, 호기심정원, 그린스테이지 등을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주)클랫폼 에코그램 식물재배기 양문형 EG-5000은 1층에 새롭게 구성된 호기심정원에 2대를 설치 했다. 인천 서구의 청소년들은 수경재배 스마트팜 프로그램을 통해 에코그램 수경재배기 양문형 EG-5000을 활용해 프리미엄 유럽채소 엽채류 모종을 직접 재배하고 수확하는 체험과 스마트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청소년센터에 설치된 에코그램 수경재배 방식의 식물재배기에는 유럽채소 엽채류 1대당 96구가 식재됐다. 실내 어느 공간에서나 재배할 수 있도록 식물 성장에 필요한 식물전용 LED, 온도 설정 기능, 양액 순환 펌프, 통풍관, 특허받은 산소수용해시스템이 내장돼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주)클랫폼은 에코그램의 에코매니저 케어서비스를 제공하며, 센터 기기관 담당자들의 관리 부담을 덜기 위한, 식물재배기 관리서비스로 식물 전문가인 에코매니저가 1개월 2회 정기 방문해 식물재배기 기본 시스템 점검과 클리닝 서비스, 양액공급, 모종 상태 점검을 실행한다. 2개월에 1회는 새로운 모종으로 교체해 모종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한다. 에코그램 식물재배기를 통해 청소년들을 위한 정기적인 스마트팜 교육 커리큘럼을 식물교육전문가와 함께 차수별로 진행해 기후변화, 스마트팜교육, 도시농업, 모종 소개, 식물재배기를 활용한 수경재배의 원리, 식물 성장 요소, 다양한 채소를 직접 재배 및 수확, 식물 생장 관찰일지 작성 등 미래농업과 환경 고찰에 대한 다양한 스마트팜 교육서비스를 연간 일정으로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녹색채소가 주는 싱그로운 쉼과 결과물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과 주민, 시설 근무자들의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에코그램 식물재배기를 활용하여 지역 센터를 아름답게 조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로 지역 발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