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배우들의 외모를 좌우하는 요인 중 하나가 ‘맑고 깨끗한 피부’다. 외모의 완성은 피부라고 할 정도로 피부는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이다. 메이크업도 피부가 좋아야 잘 되고, 피부가 좋으면 상대방에게 좋은 이미지를 남기기도 한다. 이에 따라 점점 더 이목구비보다 피부를 더 중요하게 여기는 여성, 남성들도 많아지고 있다.

피부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에스테틱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각각의 다른 피부 고민과 다양한 피부 타입을 가지고 있기에 즉각적인 개선을 위해서는 스스로 해결하기보다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나에게 딱 맞는 피부 관리란 어떤 것일까?

이에 관련하여 피부부터 바디 케어, 내면의 편안함까지 관리한다는 부산 아이워니 에스테틱 김서원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김서원 대표  

Q. 아이워니 에스테틱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본래부터 뷰티 산업에 관심이 많은 편이었다. 공부하면 할수록 더 깊게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관련된 전공과정을 거쳐 웨딩홀, 코스메틱 등 다양한 경력을 차근차근 쌓아왔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외면을 아름답게 다스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내면 또한 동시에 조화롭게 관리해야 진정한 에스테틱이 이뤄진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후 나는 내면·외면의 복합적인 뷰티케어를 지향하는 샵을 오픈해야겠다는 꿈을 가지게 되었고, 건강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뷰티케어를 하는 동시에 힐링을 느끼고 갈 수 있는 샵, 아이워니 에스테틱을 오픈하였다.

Q. 아이워니 에스테틱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아이워니 에스테틱은 연령별 맞춤형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피지 조절, 모공 고민이 많은 20~30대는 ‘모공클린케어’, 주름에 고민이 많은 30~50대는 ‘파워리프팅’을 통한 관리 프로그램이 인기다. 또한, 사무직 분들의 경우에는 점심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간단한 등 마사지, 데콜테 관리 등을 추천하고 있다. 단순히 샵 내에서 이뤄지는 뷰티 프로그램만이 아니라 개별 상담을 통한 맞춤형 홈 케어를 꾸준하게 지원하고, 고객들만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을 짜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Q. 아이워니 에스테틱이 진행하는 프로그램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피부, 네일, 메이크업, 헤어케어에 관련된 자격증과 전공지식 그리고 웨딩홀 메이크업 아티스트, 코스메틱 교육 강사와 같은 다양한 경력으로 노하우를 쌓아왔다. 이렇게 전반적인 뷰티 산업의 높은 이해도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과 꼼꼼하게 상담하고, 그런 상담을 토대로 고객에게 딱 맞는 맞춤형 케어를 진행한다. 또 고객이 집에서도 이어서 관리할 수 있도록 세부적으로 적극적인 사후관리를 지원하는 것도 강점이다.

▲ 내부 전경
▲ 내부 전경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아이워니 에스테틱은 고객 한 분 한 분에게 맞는 1:1 맞춤형 관리와 동시에 내적으로도 힐링을 동반한 뷰티를 추구한다. ‘세상에는 단 한 명도 같은 피부를 가진 사람은 없다’라는 일념 아래 고객과의 상담에 집중하고, 충분한 상담을 통해 최적의 관리가 가능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더불어 고객들이 샵에서 편안한 마음으로 관리를 받고, 힐링하는 느낌을 받고 즐길 수 있도록 편안히 쉬어갈 수 있는 에스테틱 샵 분위기로 만들었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에스테틱 뷰티 관리를 받아보지 않아 소극적이었던 고객님께서 관리를 받아본 후에는 적극적으로 응답해 주시는 걸 넘어, 직접 샵에 찾아와 궁금했던 점을 문의했던 적이 있었다. 당시 정말 큰 보람을 느꼈는데 이건 그만큼 고객님이 관리에 믿음이 생겼고, 나와의 신뢰 관계가 쌓였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고객님이 신뢰할 수 있는 샵이 되어 최적의 뷰티 포인트를 찾고, 본인에게 맞는 관리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대학 시절부터 공부해온 전공지식과 자격증 그리고 다양한 뷰티 분야의 경력을 통한 실전 경험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관리를 해오고 있는 점. 그리고 고객 개개인의 세부적이고 높은 이해도가 아이워니 에스테틱샵을 운영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노하우라고 생각한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앞으로 에스테틱에서는 외적으로 타인에게 보이는 외향성 뷰티보다는 스스로의 내면을 단단하게 만드는 뷰티포인트를 찾고, 가꾸고, 만족하는 ‘자기만족형 뷰티’가 중요해질 것이다. 덧붙여 ‘자기만족형 뷰티’를 바탕으로 편안함과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힐링 뷰티’ 또한 더욱 활성화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아이워니 에스테틱샵에서는 고객 개개인의 뷰티포인트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관리를 통해 만족감은 물론 힐링을 느낄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것이 앞으로의 목표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모두가 힘들었던 코로나 시국을 잘 견뎌내며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독자 여러분, 그동안 수고한 나 자신에게 아름다움 그리고 마음속 힐링을 선물하는 건 어떨까? 오늘 더 아름다워질 당신을 위해 아이워니 에스테틱을 이용해 보시길 바란다. 그리고 샵을 이용해 보고 싶은 고객들, 프로그램에 관해 궁금한 고객들은 언제든 문의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